2018 Future Me 다이어리
스타로고 편집기획실 엮음 / starlogo(스타로고) / 2017년 11월
평점 :
품절


  역사는 기록에서 나온다. 기록이라는 단순함이 역사를 바꾸는 힘을 갖기도 한다. 기록이라는 것은 개인의 역사이지만, 과거의 역사이기도 한다. 오늘날 많은 SNS 흔적들이 있지만 급세 사라진다. 나타났다 사라지는 잠간의 흔적에서 역사를 쓰는 기록으로 우리들의 관심이 기울어여 한다. 

  퓨처미 다이어리는 오늘을 삼년간 한 장에 기록하게 된다. 삼년의 변화와 삼년의 삶을 함께 볼 수 있다는 것은 색다른 경험이다. 삼년간의 오늘을 한 눈에 볼 수 있음은 삼년의 계획이 한 페이지에 있음을 보았기에 변화된 오늘을 경험하게 된다.

 

 일기를 쓰고, 자신의 일상을 기록하였을 때 자신의 존재감을 새롭게 갖게 된다. 자부심과 자존감을 높이는 데 일기를 활용하게 된다면 자신의 발전을 꾀할 수 있을 것이다. 과거의 나와 현재의 나, 미래의 나를 삼년의 간격을 두고 자신의 변화를 계획하고 추진했을 때, 자신의 재능과 활동량을 알 수 있을 것이다.

 

 이 책의 가장 좋은 부분은 나를 찾아 떠나는 3분 여행이다. 3년의 여행을 위해 3분의 여행을 통해 자신을 발견하는 것이다. 자신을 발견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이 우리에게 주어져 있지만 이 책을 통해 미래의 3년을 위해 자신을 발견하는 획기적인 방법을 따르게 된다면 인생에 큰 도움이 될 것이다.

 

 나를 발견하는 일기쓰기와 고사성어를 통해 일상의 지혜를 쌓아갈 때 내가 이땅에 필요한 존재임을 깨닫게 될 것이다. 또한 이 책의 특징은 각장마다 명언이 있다는 것이다. 우리들에게 명언은 지혜를 담은 문구이기에 마음의 동기부여를 갖게 한다. 또한 인간관계의 어려움을 갖는 이들에게 관계적 변화를 갖도록 심리학 레시피를 참고하기에 풍성한 인간관계가 이루어질 것임을 확신한다.

 

 이 책은 다양한 측면에서 유용하다. 그러나 그 유용함은 3년이라는 변화에서 더욱 구체적일 것이다. 오늘은 나에게 작은 변화를 갖게 하지만 1년 2년 3년은 다양한 나의 변화를 갖게 한다. 심리적 변화, 인간관계, 재능의 발견과 발전 등을 경험하게 될 때 나에 대한 믿음이 더욱 구체화될 것이다.

 

 이 책을 통해 우리는 나의 변화와 계발을 경험하게 될 것임을 확인하게 된다. 이 책을 통해 3년의 역사를, 나의 역사를 쓰기를 기대해도 될 것이다. 다이어리가 많이 편집되어 출간되지만 3년의 일기를 쓰는 다이어리는 지금까지 우리에게 주어지지 않았다. 이 책을 통해 나의 3년을 기대해도 될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