표현하라 당당하게
리진 지음, 김진아 옮김 / 미래타임즈 / 2017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우리는 말하고 산다. 말하고 살지만 말하는 것이 쉽지 않다. 어떻게 말을 해야 하는지에 대한 고민은 항상하게 된다. 우리는 말을 하면서 살지만 구체적으로 말의 기술을 습득하지 못했고, 말을 통해 효과적으로 의사표현에 대한 방법을 배우지 못했다. 그렇지만 고민되는 것은 사실이다. 무엇을 어떻게 효과적으로 말을 해야 하는지 고민하는 이들이 많을 것이다.

 

 이 책은 말의 고민을 가지고 있는 이들이 읽는다면 도움이 될 것이다. 저자는 말의 기술 9가지를 이 책에 담았다. 말을 통해 다양한 것을 얻게 된다. 말 한마디를 통해 천냥빚을 갚는다고 했다. 그만큼 말은 우리의 일상생활에서 중요한 부분을 차지 한다. 말을 통해 상대의 마음을 얻을 수도 잃을 수도 있음을 알기에 말하는 이들은 긴장하게 된다. 친구들과의 만남, 동료들과의 만남에서 나눈 대화의 내용이 다르지만 정도의 차이는 있다. 이러한 다양한 상황과 조건에 맞는 대화, 말의 기술을 우리는 이 책을 통해 배울 수 있다. 

 

 저자는 성공을 부르는 표현 기술, 상대를 내 편으로 만드는 표현 기술, 화내지 않고 이기는 표현 기술, 상황에 따라 융통성을 발휘하는 표현 기술 등을 통해 말의 표현 기술들을 설명하고 있다. 독자들이 가장 관심을 가질 부분은 상대를 내 편으로 만드는 표현 기술 일 것이다. 사람의 마음을 얻는 것이 쉽지 않기 때문이며, 사람의 마음을 읽는 다는 것 더더욱 어려운 일이기 때문이다. 사람을 얻는 기술은 상대의 마음에게 듣기 좋게 말하는 것이라는 단순함을 저자는 말한다. 상대의 말에 상대의 마음이 담겨있기에 마음이 담긴 말에 상처를 주게 된다면 그 마음을 얻는 것은 실패하게 된다. 저자는 상대의 체면을 세우며 칭찬을 통해 좋은 말의 표현을 하도록 권한다.

 

 현대사회는 소통이다. 소통이 원활하지 않으면 조직뿐만 아니라 사람들과의 관계도 어렵다. 소통의 기술이 말의 기술이다. 상대에게 좋은 말을 많이 해 주는 것을 저자는 설명하고 있다. 상대에게 듣기 좋은 말보다는 상대의 의도를 파악하여 좋은 말로 긍정해 주는 것을 말한다.

 

 이처럼 이 책은 말의 기술을 다양하게 가르쳐 주고 있다. 상황에 맞는 말은 엄청난 힘을 발휘한다. 이게 기술이다. 기술적 접근을 요구하는 말을 배우고자 한다면 이 책을 읽기를 권한다.

 

 이 책을 통해 말의 기술을 터득하게 될 것이며, 말의 용기가 생길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