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버드 천재들의 감성수업
탄춘홍 지음, 전왕록 옮김 / 리오북스 / 2016년 1월
평점 :
품절


모든 사람에게는 감정이 있다. 선한 감정과 악한 감정이 나누어지기 전에 감정이라는 좋은 것이다. 사람임을 알 수 있는 것이 감정이 아닌가 싶다. 동물들에게도 본능에 가까운 반응이 있지만 감정이라고 할 수 없을 것이다. 사람들에게만 가지고 있는 신의 선물이 감정일 것이다. 그런데 감정조절 능력이 얼마나 중요한 것인지 사회적 측면에서 접근하지 못했다. 다양한 변화속에 사회문제가 대두 될 때마다 사람들의 감정조절 능력이 부족했다는 소식들이 들린다. 심리적 상태를 점검하여 감정조절능력 상실, 부족이라는 용어를 사용한다.

 

현대인들이 욱하는 성격과 함께 감정조절능력 상실로 인해 사회적 문제가 대두되고 있다. 이로 인해 물적, 인적 피해가 심각해진다. 이로인한 사회적 문제가 심각하기에 사람들의 감정조절 능력을 조사했다. 심각한 상태이다. 10명 4명은 치료단계, 그중에 1~2명은 중증상태라고 하는 연구결과도 나왔다. 그만큼 이 사회는 엄청난 소용돌이속에 있다.

 

그렇다면 어떻게 감정을 긍정적 측면에서 표출할 수 있을까 고민해야 한다. 이책은 사람들에게 있는 감정을 발견함으로 시작한다. 감정적 표현이 서툴러서 서로에게 큰 오해를 낳게 하는 경우도 있기에 자신에 대한 감정을 정확하게 인지할 수 있는 능력을 갖게 해야 한다. 이 책은 자신의 감정에 충실하며 감정으로 인한 인생의 아름다운 결과를 낳게 한다. 잘못된 감정에 집중하게 되면 부정적 결과와 엄청난 데미지를 갖게 하지만 잘된 감정은 놀라운 에너지를 갖게 한다.

 

 이 책을 통해 우리는 효과적인 감정 전달 능력과 감정 활용 능력을 가질 수 있을 것이다. 결국 이 책은 감성을 높여 질좋은 삶, 감성지수가 높은 삶을 유도하는 데 있다. 정서적 안정과 감정적 활용은 함께 갈 수 있다.

 

 이 책을 통해 감정적 사람을 감성으로 새롭게 변화시키며 새로운 정서속에 발전된 모습을 갖게 하는 데 효과적인 책이라고 할 수 있다. 이 책은 현대인들이 일독하게 된다면 자신에게 솔직한 사람들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현대인들에게 필요한 감성이 자신에게 내재되어 있음을 알게 될 때 더욱 관계가 새롭게 아름다워질 것이다. 이 책은 그러한 기대와 함께 쓰여졌다.

 

 타인을 이해하고 자신을 긍정적 반향으로 이끌어갈 수 있는 감성을 발견하는 큰 효과를 이 책에서 맛보게 될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