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연휴 독서정산'
.
.

6박 7일간의 태국여행에 가져간 책인데요. 방콕 차트리움 호텔 24층 발코니에서 짜오프라야 강을 배경으로 찍은 사진입니다. (설명이 없으면 어디서 찍은지 티가 안나는군요 ㅠㅠ) 
.
.

#서평쓰는법 (자기계발) - 이원석 / '독서의 완성은 서평쓰기다' 라는 저자의 주장에 200% 공감합니다. 소감을 정리하는 독후감과 평가가 들어있는 서평의 차이를 알려줍니다. 서평의 역할. 좋은 서평의 예을 비롯해서 서평쓰는 법을 알려주지요. 얇은 책이라 들고 다니기 편합니다. 
.
.

#한국의정체성 (철학) - 탁석산 / 정체성이란 존재의 본질을 규명하는 성질을 뜻하는데요. 이 책은 한국이라는 집단의 정체성을 탐구입니다. 한국의 정체성은 도대체 무엇일까요? 정체성의 판단기준은 현재성, 대중성, 주체성이라고 하는데요. 이 3가지 기준을 근거로 한국의 정체성을 알려줍니다. 
.
.

#프렌즈태국 (여행) - 안진헌 / 여행엔 가이드북이 필수지요. 사왓디 캅~ 
.
.

#심플플랜 (소설) - 스콧 스미스 / 스릴러 소설인데요. 평범한 사람이 어떻게 악을 행하는지 소름끼치도록 잔잔하게 서사합니다. 도덕적 딜레마로 고민하는 주인공의 의식흐름에 몰입되는 것을 느낄 수 있을겁니다. 
.
.

#초격차 (경제경영) - 권오현 / '초격차'란 경쟁사와 '격'이 다른 차이를 만드는 전략, 바로 '삼성'이 추구하는 전략이라고 합니다. 이 책은 권오현 회장이 삼성반도체를 이끌던 시기의 생생한 경영체험인데요. 권 회장은 경영의 핵심을 리더, 조직, 전략, 인재 4가지 키워드로 소개합니다. 
.
.

#21세기를위한21가지제언 (인문) - 유발 하라리 / 사피엔스가 수백만년 전부터의 과거에서 현재, 호모데우스가 수백년 후의 미래를 다루었다면 이번 책은 사피엔스의 당면한 정치,기술,경제,사회적 위기를 이야기합니다. 하라리의 21가지 제언의 주제는 환멸. 일. 자유. 평등. 공동체. 문명. 민족주의. 종교. 이민. 테러리즘. 전쟁. 겸손. 신. 세속주의. 무지. 정의. 탈진실. 공상과학소설. 교육. 의미. 명상 입니다. 관심있는 주제순으로 읽으면 더 재미날겁니다. 
.
.

#판타지랜드 (역사) - 커트 앤더슨 / 오늘날의 초강대국 미국은 도대체 어떤 나라인가요? 초강대국이 될 수 있었던 배경에는 무엇이 있는 걸까요? '미국은 몽상가와 광신자. 연예 기획단장과 관중. 돌팔이 장사꾼과 호구에 의해 만들어진 나라다' 라고 이 책을 통해 커트 앤더슨이 돌직구를 날립니다. '수업시간에 집중하고 예습. 복습을 성실히 했어요' 라는 전형적인 답변을 벗어납니다. 예외적인 나라. 미국의 500년 역사를 탈탈 털어줍니다. 
.
.

#연휴독서 #독서 #책 #책은내운명 


댓글(2) 먼댓글(0) 좋아요(2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나와같다면 2018-09-27 21:18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책은 내 운명.. 자강님은 여행갈때 책부터 챙기시는 듯

자강 2018-09-27 21:19   좋아요 1 | URL
헤헤헤헤헤. 맞아요. 여행일정 다음으로 제일 중요한 순간이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