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일일책 - 극한 독서로 인생을 바꾼 어느 주부 이야기
장인옥 지음 / 레드스톤 / 2017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극한 독서로 인생을 바꾼 어느 주부 이야기 

당신이 매일 책 한 권을 읽는다면 ,,,

독서는 마음을 치유하는 효과가 있다

나를 돌아보는 계기가 되었고 지친 삶을 회복시켜 주었다

마음을 열고 다가갔기에 책의 마음에 닿을 수 있었다

불평을 그만두고 있는 그대로 삶을 바라보게 되었다  

변화는 그때부터였다

여자는 인생의 전환기가 3번이라고 한다

첫번째는  부모의 영향, 두번째는 남편의 영향, 세번째는 자식의 영향이라고 한다

위기는 위기에 대처하는 정신이 준비되지 않았을때 찾아온다

그래서 더 아프기 마련이다 위기는 아주 조용히 다가온다

저자는 삶의 위기가 없었다면 책을 만나지 못했다고 한다

위기가 기회라는 말이 책과의 만남을 통해 이해가 되었다

위기를 느껴도 책 읽기를 시도하지 않았다면 벗어나지 못했을 것이다

책을 만난 것이 위기 덕분

"책을 읽지 않았기 때문에 이렇게 살고 있었구나,충격적이었다, 책을 읽어야 했다

지금의 삶을 벗어나고 싶은 욕구가 독서의 열정으로 이어졌다"

수불석권 ,,,손에서 책을 놓지 아니하고 늘 글을 읽는것

책을 읽는 사람이 성공한다고 해도 되겠다

준비과정은 스포트라이트를 받지 않지만, 미래의 희망을 가지고

자신을 단련시키기 위한 노력의 시간이다

아마추어는 프로가 되기 위해 연습하고 또 연습한다

준비의 과정이 있기에 프로가 되는 것이다

기회가 왔을때 준비된 사람은 앞으로 나아갈 수 있다

준비의과정은 누구에게나 필요하다

리더가 되기 위해 먼저 자신을 다스리는 준비가 필요하다

자신을 다스리고 나서야 다른 사람을 다스릴 수 있기 때문이다

 

불안한 시기일수록 준비하는 삶을 살아야 한다

정시이 준비되어 있는 사람은 위기에 맞설 수 있는 근력이 있다

독서도 시작하겠다는 마음의 준비가 필요하다

왜 독서해야하는지 마음의 준비가 되면 실행에 옮길 수 있다

준비운동만 계속한다면 곤란하다

독서는 미래를 준비하는 과정이다

독서를 하며 미래를 준비한다면 당신에게 운이 왔을 때 알아차릴 수 있다

 

우리가 독서하며 자신을 만날 시간은 평생 얼마나 될까

"어린시절은 철없이 보내버리고 청소년기에는 젊음을 즐기고

성인이 되어서는 욕망에 사로잡힌다

여름에는 덥고 겨울에는 춥고 잠자고 밥먹고 아프고 늙어서

책읽을 시간을 찾기가 힘들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부지런히 독서해야 한다

철없을 때는 멋모르고 독서하고 청소년기의 열정으로 독서하고

성인이 되어 성숙한 모습을

보이기 위해 독서하고, 더위를 잊기 위해 독서하고 추위에

정신이 번쩍 들게 독서한다

 

나또한 책을 읽는 사람중에 한사람으로써  매년초 계획은 올해는 책 안읽기 ,,,

하지만 책은 여전히 내손에서 멀어지지 않고 그냥 나와 더불어 살아가고 있다

올해도  200권 이상의 책을 읽고 읽지만 아직 큰 성공은 이루지 못했지만

내 삶을 돌아보면 큰 성공은 이루지 못햇지만 그래도 평탄하게 현재까지 서 있는것에

감사할 따름이다

책을 읽고 이렇게 큰 성공과 위로와 치유가 되었다는 것을 읽게 되면

나는 뭘 햇을까 하는 생각도 들지만

결국 나또한 성공한 사람중에 한사람이지 않을까 하는 생각을 이 책을 읽으면서 깨닫게 된다

많은 분들에게 이 책을 추천하고 싶은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