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천 권 독서법 - 하루 한 권 3년, 내 삶을 바꾸는 독서의 기적
전안나 지음 / 다산4.0 / 2017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만 7년만에 천권읽기 목표 이룸 

하지만 나의 환경 모습은 변화가 없었다

하루 한권 3년, 내삶을 바꾸는 독서의 기적으로 인생이 거짓말처럼 바뀌기 시작했다고 한다

 

나의 절반의 시간

무엇을 달랐을까

궁금해 읽기를 도전한다  

 

저자는 100권 정도 읽으니 마음이 안정되었고

300권쯤 읽은 뒤 누군가를 미워하고 원망하는 마음이 사라졌다고

500권을 읽고부터는 새로운 세계에 대한 호기심이 차 오르고

결정적 변화는 800권 독서를 기점으로 찾아왔다고 한다

나는 왜 천권을 읽은 이 시점에도 이런 번뇌와 고통과 아픔만이 있을까

무엇이 문제일까를 고민하게 된다

나는 서서히 책을 읽어나가니 결론은 성경과 인문학책을 읽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난 어찌보면 저자보다 세아이를 키우면서 아이들 양육,교육,나의 일,다양한 일들등 엄청나게

하고 뛰어다니는 사람인지라 그가운데 하루 한권 이틀에 한권 ,,,이렇게 만 7년만에 책 천권을 읽게 된다

사람들은 저자가 들었던 말처럼

"대단하다 그런데 왜 책 읽어?

책 읽으면 돈이 나와

시간이 남아 도는가봐등등"

하지만 나의 주위 사람들은 안다

내가 얼마나 바쁜 사람인가

내가 지나갈 때는 발 뒷꿈치도 보이지 않는다고 한다

주위사람들은 나를 "책읽는 엄마, 책읽는 언니라고 " 말한다

 

세아이로 인해 주위 시기질투로 많이 힘들었고 아직도 진행중이다  

하지만 나의 내면은 누구보다도 강하다

왜 엄청난 책으로 무장이 되어 있어서 일까

그런 시기질투에도 흔들림없이 그들 앞에 서 있다

 

독서는 취미가 아니라 그냥 습관인듯하다

남들은 3일만,3주만 하면 습관이 잡힌다고 하는데 전 책 천권을 읽으면서 느낀 것은

모든 것을 습관 잡기에는 딱 3년만 고생하라고 한다

딱 3년이면 정말 책이 완전 습관이 되어 일어나면서 잠들기까지 책과 더불어 살게 된다

 

보나파르트 나폴레옹 말처럼

"나는 독서할 시간 때문에 다른 일을 할 시간이 없다"

그동안 책 천권 이상을 읽으면서 내가 느낀 것이다

정말 나자신은 독서할 시간 때문에 집청소,정리할 시간이 없었다 ㅋㅋㅋ

버락오바마 대통형은

"나는 대통령 임무를 수행하는 8년 동안 매일 저녁 하루 1시간씩 독서를 했다"

나는 대통령이 아니다

하지만 나는 매일 하루 1시간 커녕 틈나는 시간마다 책을 읽는다

그렇다보니 2,3시간마다 한권씩 읽을때도 있다

 

하루 2권 이상의 책을 읽는게 가능할까 ? 질문을 했는데

나자신은 가능했다

아니 다른 분들도 가능하다

그리고 어떤 목표가 있으면 말로 선포를 해야한다

나는 울세아이와 약속을 했었고 또 주위에도 10년에 책 천권 목표라고 했을때

어떤 이들은 웃었다

책을 왜 읽느냐는 식으로

하지만 난 보기 10년이 너무 지루해  만7년에 보기좋게 책 천권 읽기 목표 완료

그리고 절대 책을 읽지 않으니라

올해 목표가 책 안 읽기 이다

하지만 10월 현재 나는 180권을 읽게 된다

말로 선포하게 되면 나자신이 부끄러워 누가 뭐라고 하지도 않는데

나의 말에 책임을 지게 되어 목표를 이루게 되더라

 

작가들에게 글 잘 쓰는 비결을 물어보면 다문,다독,다상량을 말한다고 한다

많이 듣고 , 많이 읽고 ,많이 생각하다보면 저절로 글쓰는 실력이 는다는 것이다

특히 다독을 하면 어휘력과 표현력이 눈에 뛸 정도로 향상된다

글쓰기는 어휘와 표현의 싸움이다

상황에 적합한 어휘를 찾아 적합한 방법으로 표현하는게 글쓰기의 기본이다

 

One Book, One Message, One Action,,,

"한 권의 책을 읽을 때마다 한개의 배움과 한개의 적용점을 찾아보자"

그냥 읽는 건 텔레비전이나 스마트폰을 보는 것과 크게 다르지 않다

배울 점과 적용할 점을 찾아서 나를 변화시켜야 효과가 있다

그래야 포기하더라도 다시 시작할 수 있는 힘이 생긴다

올상반기 천권을 읽고 그동안 나에게 보상을 한번도 주지 못했는데

나에게 보상으로 유럽여행을 선물해주어야겠다

 

천권독서법을 읽으면서 많은 생각을 했다

이책을 읽으면서 특별하다는 생각은 들지 않는다

왜 나또한 천권읽기를 한 상태이고 나또한 세아이와 엄청나게 뛰어다닌 사람인지라

하지만 나도 어떤 내 삶의 변화를 줘야겠다는 도전도 생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