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빠, 한국사 여행 떠나요! 4 - 조선시대 전기, 48주간의 생생한 한국사 대탐험 주말에 떠나는 한국사 여행 시리즈 4
김원미 외 지음, 나인완 그림 / 코알라스토어 / 2017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주말에 떠나는 한국사 여행 시리즈 4 ,,,조선시대 전기

48주간의 생생한 한국사 대탐험

아빠와 떠나는 한국사 여행

 

온가족이 함께 떠나는 한국사 여행

한국사 공부는 움직이는 것

15년 넘게 초등학생들의 한국사 탐험을 이끌어 온 선생님들의 흥미진진!스릴만점! 신나는 한국사 안내서

조선의새로운 도읍지 커다란 한양도성 돌아보기

조선을 발전시킨 최고의 임금 세종대왕님께 감사편지쓰기

조상들의 일상생활 조선의 신분제도 체험하기 , 이순신장군의 활약 임진왜란 지도 꾸며보기

재미없고 따분한 역사 수업을 전국곳곳에 숨은 역사를 찾아 떠나면서 신나게 여행을 떠나본다

 

스물다섯번째 여행 새나라 조선이 들어서다부터 서른 두번재 조선을 뒤흔든 임진왜란 여행까지 

 

 

조선시대로 떠나는 첫번재 역사 탐방

조선은 고려를 이었지만 다른점이 참 많았다

개경에서 시작했지만 곧 도읍을 한양으로 옮기고 새로운 모습을 보이려 했다

새 나라가 만들어지면서 어떤 일이 생겼는지 떠나보려 한다

조선의 도읍지는 한양,,,한양이 어디야? 아이의 궁금증부터 일으키고 조선여행을 떠나보자

새나라 조선이 들어서다

조선건국 한국사 탐험을 떠나기전 미리 생각해 올 것

연표도 나와 있어 조선 건국의 시작과 창덕궁 완공까지

준비물도 있다

조선시대왕의 이름이 적힌 계보도 일단 조선의 왕 이름도 외워두는것이 좋을 것이다

 

조선시대는 역사 탐방할 유적지가 100군데가 넘을거라고 하는데 역사탐방은 일단 기본 한시간 이상은 걸어야 하고  유적지에서 지켜야할 예절, 읽으면 좋은 역사책,역사 공부를 하는 방법등 끝도 없이 이야기보따리를 푸신다

조선을 세운 이야기를 듣는다

"이성계는 고려의 임금으로 개경에서 왕위에 올랐다 ,하지만 곧 고려의 이름을 버리고 조선을 세웠고

개경은 고려의 도읍지니 새로운 나라 조선의 도읍지는 다른 곳이 되어야겠다고 생각해 나라 안의 이름난 땅은 모두 새로운 도읍지의 후보였다고 한다

그중에 어디가 선택되었는지는 이미 다 알고 있다 바로,,,서울

조선시대에는 한성이나 한양으로 불렸다 한양은 어떤 곳인지 무엇이 만들어졌는지 알아본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