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스토어(스토어팜) 마케팅 -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창업에서 마케팅까지 한권으로 끝내는 핵심 노하우
임헌수.김태욱 지음 / 이코노믹북스 / 2018년 4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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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라인 유통 20년차 전문가와 모바일 SNS 마케팅

전문가가 알려주는 스마트스토어에서 10억버는 노하우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창업에서 마케팅까지

한권으로 끝내는 핵심 노하우

필자는 이번 평창 동계올림픽을 보면서 자연스럽게 네이버와 스마트스토어가 연결지어지면서

온라인 판매를 하시는 분들게 전하고자 하는 메시지가 떠올랐다

스토어팜이라 서비스하던 것을 스마트스토어로 이름을 바꾸면서 대대적인 변화를 예고했기 때문이다

쇼핑몰을 운영한다는 것은 단순히 온라인으로 물건 파는 것을 넘어 상품,마케팅,재고관리,프로모션,세무관리 등 경영 전반을 다루어야 하는 종합예술이기 때문이다

2000년대 초반 옥션 시절부터 온라인에서 물건을 팔아온 김태욱 대표는 지난 시간동안 수없이 많은

플랫폼들의 변화를 지켜보면서 오픈마켓, 소셜커머스,SNS마켓,해외마켓등등 판매를 지속해 오면서

나름의 기준을 확고히 세우는 훌륭한 선수 옆에는 코치가 함께 하기 마련이듯이

온라인 마켓들 옆에는 김태욱 대표가 있었다

스마트스토어 리브랜딩 공지 게시물 

스토어팜에서 스마트스토어로 리브랜딩 네이버 커넥트 2018 행사 중 "쇼핑" 프로그램

네이버만큼 체계적으로 쇼핑에 특화시켜서 진화시켜 온 곳이 없다

온라인 판매를 하고 오거나 계획 중인 분들이라면 지금 당장 "스마트스토어"를 개설하여 네이버에서

최고의 기회를 만들어 네이버 쇼핑과 스마트스토어에서 10억 벌기 얼마든지 가능하다고 한다

1년 반 만에 연매출 20억을 달성한 "아재네 한우집"

직접출연하여 작업모습부터 보여주고 있다

 

온라인 쇼핑몰 창업 제대로 준비해야 한다

전세계는 지금 e 커머스 전성시대를 맞이한 듯하다

미국에서는 아마존이 중국에서는 알리바바가 난리

우리나라에서는 검색 포털 이었던 네이버가 쇼핑분야를 확대하기 위해서 분주하게 움직이고 있다

검색포털 네이버가 국내의 모든 정보들을 모아서 최고의 빅테이터 기술을 갖춘 것처럼 이제는

대한민국의 모든 상품 정보를 끌어모아 아마존처럼 되고자 하는 모양새

필자가 모바일이 본격화된 2013년부터 지금까지 5년 동안 지켜본 바로는 아직 "온라인"으로 진입하지

못한 상품들이 훨씬 더 많은 듯하다

농어촌의 산지에서 재배되는 작물들,하루가 다르게 쏟아져 나오는 신상품들,

수없이 많은 오프라인 가계의 상품들, 해외 현지의 상품들 등등 네이버 입장에서나 온라인 판매를

계획하고  있는 분들에게나 지금 이 시기가 엄청난 기회인것은 분명하다고 한다

2913년부터 본격화된 국내 SNS의 역사에서 2014년 카카오스토리, 2015년 밴드의 전성기를 넘어서

페이스북 생태계가 국내 시장을 완전히 장악한 듯한 느낌  

 

스마트스토어 순위유지 마케팅 노하우

"싸워서 이기기는 쉬워도 이긴 것을 지키기는 어렵다"

 

상품의 수명과 매출의 지속성

"상품에도 수명이 있다.불로장생하는 제품은 없다"

장사가 잘 될 때 가망고객을 확보하라

"장사가 잘 될때에 해야 할일은 장사가 안 될 때를 대비하는 것이다"

채널 확장이 필요한 이유

"과일을 한 바구니에 답지 마라.그리고 바구니는 많을수록 좋다

새로운 시장의 이해와 온라인 채널들

" 시장은 럽고 팔 곳은 많다"

대박 나는 상품 찾기

"기회를 포착하는것이 지혜다'

대박 나는 채널 찾기

"신기한 사실이 당연한 기초가 된다"

온라인 유통 20년차 전문가와 모바일 SNS마케팅 

전문가가 알려주는 스마트스토어에서 10억 버는 노하우  

각 대표들의 노하우를 들을 수 있다

막막하기만 하고 뭔지 모를 것이 있지만 전문가가 아니라서일까 멀게만 느껴지고

남의 일 같다는 생각이 들지만 미래를 살아가려면 내 눈과 귀를 뜨고 열어야 겠다는 생각을 하게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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