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 나를 위한 지식 플러스 - 커피가 궁금해? 올리에게 물어봐! 나를 위한 지식 플러스
졸라(Zola) 지음, 김미선 옮김 / 넥서스BOOKS / 2017년 3월
평점 :
구판절판


 

우리의 일상에서 빠질수 없는 것이 커피이다. 아침에 출근해서 커피를 마시는걸로 하루 일과를 시작하고, 식사후에, 나른한 오후에, 회의할 때는 물론이고 퇴근후에 모임에서도 커피는 빠지지 않는 일상이 되어버렸다. 언제부터인지 길을 지나는 사람들의 손에는 커피가 들려있고 그러한 풍경들이 이제는 낯설지 않는 자연스러움으로 우리곁에 자릴잡고 있다.

 

이렇듯 커피는 우리의 일상이 되어버렸다. 나 역시도 커피를 좋아하는 1인으로써 커피에 관한 관심도 많고 원두는 물론이고 커피 추출법에도 관심이 많다. 심지어 바리스타과정을 배울까 하는 고민을 심각하게 한적도 있다. 여전히 진행중이긴 하지만 말이다.

 

커피에 관심이 많기에 그동안 커피 관련 책들을 많이 접했지만, 커피 나를위한 지식플러스만큼 나의눈을 사로잡는 책은 없었다. 이 책의 저자는 인기 디자이너이자 일러스트레이터다 그러다보니 이책에는 커피와 관련된 삽화들이 진한 카푸치노처럼 고급지게 자릴 잡고 있다.

평소 아메리카노를 진하게 마시지만 때론 나를 위한 선물로 진한 카푸치노를 마신다. 시나몬 듬뿍 올린 카푸치노가 연상되는 삽화들이 이 책을 읽는 내내 즐거움을 준다.

 

커피의 역사는 물론 입문자들을 위한 상식들과 커피 제조법, 그리고 커피콩에 대한 상식들이 커피를 심하게 좋아할 뿐이라는 저자의 내공에 탄식할 뿐이다. 이 책을 통해 나의 커피 관련 배경지식을 넓히는데 일조를 한 책이다. 나른한 오후의 진한 커피처럼 내 마음에 하루종일 커피향을 흩날려준 책이 너무나 고맙다.

가장 맛있는 커피는 없다. 단지 자기 입맛에 맞는 커피가 있을뿐!!

 


댓글(4) 먼댓글(0) 좋아요(17)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2017-04-18 13:14   URL
비밀 댓글입니다.

2017-04-18 15:48   URL
비밀 댓글입니다.

2017-04-18 13:57   URL
비밀 댓글입니다.

2017-04-18 15:51   URL
비밀 댓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