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ook] 우울할 때 반짝 리스트 - 엎드려 울고 싶을 때마다 내가 파고드는 것들
한수희 지음 / 웅진서가 / 2015년 7월
평점 :
판매중지


 

좌충우돌 맨 바닥에 헤딩을 해도 툴툴털며 일어서서 아무렇지 않은 듯 박장대소 할 것 같은 한수희 작가의 책을 만났다. 우울할 때 반짝 리스트..

계절이 바뀔때나 지금처럼 나이에 한 살이 더해질 쯤이 되면 잠자던 우울감이 한바탕 소란스럽게 마음을 헤집어 놓는다. 이렇게 우울함에 꼼짝하지 못하는 나에게 한수희 작가는 책으로 영화로 위로를 전해준다.

 

한수희 작가 그녀가 그랬던 것처럼..

그녀가 그녀의 삶의 무게로 힘들어하고, 하염없이 빠져드는 우울감에 두손 두발 다 들었을 때 그때 그녀에게 반짝하고 떠오른 책과 영화를 소개해주고 책의 내용에서 영화의 줄거리에서 그녀가 처한 현실에서 벗어날 수 있는 메시지를 얻게 되는 과정을 독자들과 함께 나누고자 하는 시작점에서 출발한다.

 

책속에서 위로를 받고 영화를 통해 울고 웃고 다시 울고..

그러다보면 자연스레 힘들었던 감정들과 역경들이 어쩜 이겨낼 수 있는 것일지도 모른다는 희망과 용기가 생기지도 모를 일이다. 시간이 약이란 말이 있다. 힘든 시간들과 힘든 역경속에서 나름의 최선의 방법을 찾아 견디다 보면 지나가기 마련이다. 물론 그 과정을 힘이 들고 주저앉고 싶을만큼 절망적이지만 말이다.

시간이 지나고 다시 그일을 돌이켜보면 그리 큰일이 아닐때가 있다. 그만큼 자신의 성장을 의미한다. 누구나가 순탄한 삶을 살지 않고 굴곡진 삶속에서 도태되지 않으려 오늘도 열심히 패달을 밟는다.

 

우울할 때 반짝리스트에는 여러권의 책과 여려펀의 영화가 소개되어지고 있다. 한수희 작가 그녀가 힘들 때 많은 위로와 힘이 되어주었던 작품들이다. 처해진 환경이 모두 같은 수 없지만 그녀가 들려주는 이야기로 나의 마음에 따뜻함 이불을 덮어준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5)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