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 지키기 연습 - 비현실에서 현실로
코이케 류노스케 지음, 양영철 옮김 / 동네스케치 / 2011년 12월
평점 :
절판


 

[마음 지키기 연습]은 이미 우리나라에서 '생각 버리기 연습' 의 저자로 알려진 코이케 류노스케님의 마음을 다스리는 행복론이다. 많은 사람들에게 공감을 얻은 '생각버리기 연습'을 아직 읽어보지 못한 터라 이 책에 대한 궁금증이 더했다.


이 책을 읽다보면 자연스레 얼굴이 붉어진다. 남을 위해 베푸는 선이라고 생각했던 나의 마음속에 정말 사심이 없는 것일까?  정말이지 나는 정말 순수한 의도로 행한 일이었다고 자부하던 일들이 은근 다른이의 시선을 의식하지 않았나 하는 생각에 나의 속마음을 들켜버린듯 하다.


이렇듯 이 책에서 말하고자 하는 쾌감을 얻기 위해 살아가고 있는것은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든다. 진정 쾌감으로 인해 채워진 부분들을 나는 행복이라 믿고 살아가진 않았나 하는 의문이 든다. 이 책을 읽고 있노라면 우리가 아는 것을 말하는 것 같다는 생각이 들다가도 그 속에서 주는 깨우침이 있은 책이다. 그래서 알듯말듯 그렇게 맘속에 자리잡은 책이기도 하다.


이런 성격의 글을 읽으면서 이렇게 맘이 복잡하긴 처음이다.

보통 이런 류의 책의 마음속이 차분해지고 마음속에 공감에 흡족함이 있어야 나에겐 조금은 2% 부족함을 느낀다. 이 책을 읽을때는 그래그래 하면서 마음속의 공감을 이끌어내지만 막상 읽고 나서는 딱히 맘속에 머릿속에... 무엇인가가 희미하다.

내가 저자의 외침에 귀를 기울지 않은 것일까 하는 의문이 든다.

다시 한 번 정독해야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