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만한 아이 성공시키기 10일 프로젝트 - 산만한 자녀를 둔 부모를 위한
제프리 번스타인 지음, 정은경 옮김 / 두감람나무 / 2011년 8월
평점 :
품절


 

연년생의 딸아이가 초등학교에 입학하고 가장 먼저 학교에서는 부모들에게  주의력 결핍 과잉행동장애 즉, ADHD에 대한 강의를 듣게 했던기억이 있다.  아이들이 유치원이나 어린이집 생활과는 다른 학교생활에 적응해가면서 산만한 아이들이 나오기 마련이다. 그중에서 유독 심한 꾸러기들은 1학년 선생님들을 힘들게 하곤 했다. 그래서인지 선생님들은 남자아이들 부모에게는 더욱 강의듣기를 권했던 것 같다.

 

[산만한 아이 성공 시키기10일 프로젝트] 책을 읽으면서 많은 부모들이나 선생님들이 이 책을 읽어봄이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결론부터 말하자면.  이 책의 가장 큰 특징이라고 할 수 있는 것은 산만한 아이들의 변화를 위해 부모가 할 수 있는 구체적이고도 현실적이 방법들을 일목요연하게 제시해 주고 있다는 점이다.  물론 아이들의 교육에는 왕도란 없다. 그리고 아이들의 교육에는 정답이란 없다.그만큼 다양하고 각기 다른 성향을 지닌 아이들이기에 말이다.   

하지만 [산만한 아이 성공 시키기10일 프로젝트]  저자인 제프리 번스타인의 임상적 경험을 바탕으로 실제 사례를 통해 부모가 어떻게 아이의 산만한 행동에 대처해가고 어떻게 아이와 협력할 수 있는 지를 구체적으로 이야기 하고 있다는 점이 가장 큰 장점인 것이다. 

 

비단 산만한 아이 뿐만 아니라 자라나고 있는 우리 모두의 아이들을 위한 책일지도 모른다. 아울러 아이들을 양육하고 교육하는 부모들을 위한 책이기도 하다. 아이들과 원할한 소통을 원하는 나역시도 이 책을 읽으면서 많은 것을 다시금 생각하게 한다.  아이들과의 진정한 소통와 갈등으로 고민하고 있는 나에게 비젼을 제시한 책이기도 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