삐딱하게 바르게 - 대한민국 십대를 위한 마음보약
반광득.방철 지음 / 토마토북 / 2016년 9월
평점 :
절판


청소년기를 흔히 질풍노도의 시기라 칭한다.

질풍노도란 강한 바람과 성난 파도라는 뜻으로 청소년기에 나타나는 격동적인 감정을 표현한다. 청소년은 어른도 어린이도 아닌 주변인으로 여러면에서 좌절과 불만이 잠재하여 극단적인 사고와 과격한 감정을 가지고 정서적으로도 동요가 심하다.


자기 진로에 대한 고민들, 공부에 대한 압박감과 스트레스, 또래 아이들관계에서의 갈등들이 내재되어 있는 우리 아이들에게 학교와 사회는 순위를 매기려 할뿐 아이들의 내면을 보려 하지 않는다. 가정에서 조차 아이들의 성장과정에서 나타나는 변화들을 인식하지 못하고 성적에만 관심을 보일뿐이다.


청소년기의 아이들에게 백마디 말보다 한권의 책이 주는 따스함이 아이들에게 스며들어 아이 스스로 깨닫고 행동의 변화를 가져올때가 가장 바람직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을 해본다.

삐딱하게 바르게는 대한민국 십대를 위한 마음보약 100첩을 정성껏 달이고 달인것이라고 말한다. 누구나가 공감하는 명언을 담고 있다. 무엇이든 마음이 움직여야 행할 수 있는 것 같다. 그말은 스스로 하고자 하는 마음이 중요하다고 말할 수 있다.

동기부여가 아이들의 삶의 방향을 이끄는 나침반과 같다고 생각한다.  


책속에 녹아져 있는 우리 아이들을 위한 동기부여의 힘이 우리 청소년들에게 스며들어

뿌리가 단단해졌으면 하는 바램이다. 어른이 되기 위해 자라는 것이 아니라, 자라서 어른이 된다는 진리를, 어른이 되는 법만 배우는게 아닌 삶을 사랑하는 법을 배우는 우리 청소년들이 되었으면 하는 바램을 가져본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