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흔, 흔들리되 부러지지는 않기를 - 인문학 카페에서 읽는 16통의 편지
노진서 지음 / 이담북스 / 2013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마흔..

삶의 진행에 있어서 중간의 그루터기에 앉아 잠시 쉬어가고픈 쉼표같은 것이다.

어쩜 제목에 이끌려 이 책을 선택한것이 가장 큰 이유일것이다.

어느덧 내 나이를 세어보니 벌써 ...

그러하기에 [마흔, 흔들리되 부러지지는 않기를]이라는 책은 나의 눈과 마음을 사로잡았다. 하지만 책 제목과는 사뭇 다르게 이 책은 진행된다.

만화와 그리고 우리에게 익숙한 노랫말에 어울려 풍겨오는 내음에 잠시 향수에 젖어보지만, 정작 내가 이 책에서 바라고 원하는 것은 찾을 수가 없었다.

 

책의 제목과는 다른 인문학에 대한 소개서랄까 아니면 글속에  소개된 작품들속에서 저자의 의도를 내가 미처 깨닫지 못하는 것일까..

가볍게 인생의 절반을 넘어가는 마흔의 본질을 함께 다루어주는 책이었으면 하는 아쉬움이 크게 남는다. 어린시절의 나를 만나 함께 떠나는 여행속에서 나는 나의 어린시절의 내가 너무나 희미졌다는 것을 알게되었다. 추억할 수 있는 나의 어린시절이 이제는 희미해진 것이다.

 

작가가 이 책을 쓰고 이 책의 제목을 [마흔, 흔들리되 부러지지는 않기를]이라고 지은 의미가 아직은 나에게 다가오지 않지만 어느날 다시 이 책을 읽게되었을때는 이 책이 주는 의미를 알아차리고 싶다.  인문학을 친숙한 느낌으로 아니면 전과는 다른 각도에서 접하게 되어서 좋았던 책이지만 조금은 아쉬움이 남는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