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는 운동 1할, 식사 9할 - No.1 트레이너의 고영양밀도 다이어트 완결판
모리 다쿠로 지음, 안혜은 옮김 / 이다미디어 / 2014년 10월
평점 :
품절


 

대한민국은 다이어트 열풍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어쩜 TV는 물론 매체들이 더 부추기는 아닌가 생각을 해본다. 몸짱이나 S라인 몸매를 가진 사람들이 대접받고 뚱뚱한 사람들은 왠지 무시당하는 그런 시대를 살아가고 있는 것은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든다.

 

그런 사회적 흐름은 우리를 다이어트와 전쟁이라는 현실로 내몬다. 우리집만 해도 나와 딸 둘 역시 다이어트와의 전쟁을 피해가지는 못한다. 흔히들 다이어트가 필요한 사람들을 보면 운동을 좀 하셔야 할 것 같다는 말을 자주 듣는다. 하지만 운동이라는 것이 어찌 그리 쉬운 일인가.. 죽을 것 같이 턱 밑까지 차오르는 숨을 참으며 열심히 땀을 흘린다.

 

나 역시도 요가, 에어로빅, 헬스, 그리고 여러가지 약물요법까지.. 그러나 결과는 늘 같은 모습이다. 더욱이 이제는 나잇살이 되어버렸는지 쉽게 살이 빠지지 않는 것이 나의 현실이기에 운동을 한다는 것은 그리 녹록치 않은 일이었다.

 

그런 나에게 다이어트는 운동 1할, 식사 9할 이라는 제목의 책은 한줄기 빛과 같았다. 

한장 한장 정성껏 읽었다. 이 책은 말한다. 다이어트의 성공비결은 식이조절이라고..

흔히들 먹는 양이 많아지면 그 만큼 운동을 하면 된다고들 생각을 한다.

하지만 이 말은 틀린 말이다. 운동을 직업으로 삼고 있는 사람들은 일상이 운동이고 그 만큼 기초대사량 역시 높다. 하지만 운동을 하는 사람들이 무조건 몸짱은 아닌 것을 보면 알 수 있다.

 

다이어트의 정석은 잘못된 식습관의 개선과 강인한 정신력이라는 사실을 저자는 말하고 있다. 식생활 개선과 그것을 실천하고 유지하는 강한 정신력이 다이어트의 중심이라고.. 그리고 이 책을 통해 식생활 개선방안과 살찌지 않는 생활습관을 기르는 방법들을 말하고 있다.

 

계절이 여름을 지나 가을로 접어들고 있다. 잠시 숨을 돌릴수 있을 것 같다.

하지만 내년 여름이 다가오면  또 다시 반복되고 반복되는 다이어트!!

어찌보면 다이어트는 여성들은 물론 남성들에게도 평생의 숙제이자 평생 함께해야 할 동반자인것 같다. 수명의 길어짐에 따라 건강하게 나이 들어가는 노후를 꿈꾼다.

그러기 위해서는 정확한 지식으로 효과적인 다이어트를 하면서 건강을 챙기는 것이 어쩜 당연한 것이다. 요요없이 건강한 다이어트.. 다이어트는 운동 1할, 식사 9할에서 확인하면 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9)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