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름다운 청춘 - 설렘과 시련을 안고 이 시대를 살아가는 청춘들에게
낸시 랭.소재원 지음 / 작가와비평 / 2012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청춘.. 나에게도 분명 청춘이라 일컬어지는 시간이 있었을 것이다. 

[아름다운 청춘].. 사실 나는 낸시 랭과  소재원이라는 친구들에 대해 잘 알지 못한다. 아니 솔직히 말하면 관심을 갖질 않았었다고 말하는 것이 옳을 것이다. 분면 낸시 랭은 많은 사람들에게 좋든 싫든 자신의 개성을 강하게 어필한 사람으로 기억되기 때문이다.

 

이 책은 에세이지만 조금은 색다른 구조로 이야기하고 있다. 그렇기에 한 사람의 에세이보다는 조금 더 공감할 수 있는 부분들이 많았던 것같다. 물론 에세이라는 것이 극히 주관적인 것이 사실이다. 그렇기 때문에 공감할수 있는 부분들이 적었던 것이 사실이다. 하지만 이 책은 두사람이 주고 받는 형식의 구조이다 보니 둘 사이에 형성된 공감대가 더 쉽게 이 책을 읽는 이로 하여금 그 폭을 넓히는 것은 사실이다.

 

이들이 말하는 아름다운 청춘..  낸시랭과 소재원 두 저자는 휘청거리며 살아왔던 지난날과 이를 이겨내고 살아가는 지금의 모습에 대해 자신의 솔직함을  스스럼없고 담담하게 이야기 한다. 더욱이 이 책은 같은 소재를 가지고 자신들의  생각을 공유하고 있다. 그리고 한 걸음 더 나아가 우리에게도 우리들의 지난날의 청춘을 되돌아보게 한다.

 

누구나 자신의 청춘을 돌아보면서 가장 밝게 빛나고 가장 푸르름이 컸던 시기라 기억하고 싶을 것이다. 그 시기에 겪고 이겨내고 했던 아픔들을 모두 잊은채 말이다.  청춘은 아무리 아름다워도 그 시절엔 깨닫지 못하고, 지나고 나서야 그 사실을 알게 되는 시기라고 말할 수 있다.

 

이 책은 말하고 있다. 아니 위로의 손길을 내밀고 있다고 말하는 것이 맞는것 같다. 아픔과 좌절로 인한 고통마저 돌아보면 아름다운 추억으로 회생되는 것이 청춘이라고 그러기에 우리는 아직 청춘이다라고 말이다.. 

나역시 나의 청춘은 지금도 역시 청춘이라고 말하고 싶다. 
 


댓글(4) 먼댓글(0) 좋아요(9)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오거서 2016-08-23 15:33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시간이 지나서 가치를 알게 되는 것이 비단 청춘뿐은 아닌 것 같아요. 그러나 청춘은 다시 맞을 수 없음에 소중하고 찬란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줄리엣지 2016-08-23 16:12   좋아요 1 | URL
하고자 하는 열정으로 뛰는 가슴이 있는 한 청춘이라 말하고 싶습니다. 항상 응원합니다..오거서님의 음악에 대한 열정을^^

2016-08-23 15:45   URL
비밀 댓글입니다.

줄리엣지 2016-08-23 16:05   좋아요 1 | URL
돌이킬수 없기에..미련이 남는것 같습니다. 하지만 먼 훗날 지금의 나를 그리워하는 날도 오겠죠? 그때 미련 남기지 않으려 주어진 시간 악착같이 살아가려 합니다.. 유레카님의 청춘도 마음의 척도이길 바래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