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성 설득 - 고객의 마음을 사로잡는 감성칭찬 화법
송감찬 지음 / 리텍콘텐츠 / 2014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마케팅 중에는 정서가 메마른 현대인들의 마음을 끌기 위해서 감성에 호소하는 감성마케팅이라는 것이 있다. 감성은 지성, 인성 등과 같이 인간의 본성 중 하나이다. 이 책은 비니지스 감성창찬화법을 담은 책이다. 다시말해 비지니스에서 고객이나 상대방의 감성부분을 칭찬하고 설득함으로써 관계개선과 원하는 것을 이루고자 하는 비법서이다. 

 

모 방송에서 우리나라 사람을 어떻게 하면 잘 설득할 수 있을까 하는 연구를 한 적이 있었다. 그 결과 누구에게나 공통적으로 적용될 수 있는 설득기술로  사람들은 익숙한 것에 약하고, 사람들은 자기중심적으로 사고하며, 사람들은 칭찬에 약하다, 구리고 사람들은 유사성에 약하는 것이 입증되었다. 이런 사항은 누구나가 갖고 있는 공통분모이다. 하지만 그렇기에 남을 설득하는 것이 결코 쉽지 않음을 알 수 있다.

 

 

일선에서 영업활동을 하거나 자영업을 하는 사람들에게 이 책은 훌륭한 기회를 가져다 주는 책이다. 그동안의 자기 스타일을 되돌아보고 체크함으로써 좀 더 긍정적인 발전을 가져올 수 있는 기회를 주는 책이기 때문이다. 아울러 비지니스와는 관계가 없는 일반인들에게도 그렇구나 하는 반응을 이끌수 있는 책이다. 삶은 비지니스의 연속이다. 한지붕 아래애서 한솥밥을 먹는 가족들에서부터, 일터에서 부딪치는 사람들, 그리고 같은 목적으로 만남을 이루어지는 모든 장소들에서 우리는 나 아닌 타인과 더불어 살아가기 때문이다. 이들 사이에서 현명하게 잘 살아가는 방법 역시 어쩜 이 책 속에 다 들어있는 것일지 모르겠다. 다른이들이 원하는 니즈를 정확하게 파악하고  효과적으로 이용하는 방법이 아닐까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