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철수를 생각한다 - 프레시안 긴급 기획, 안철수 루트 따라가 보기
프레시안 기획, 전홍기혜.강양구 엮음 / 알렙 / 2012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2012년의 겨울은 온 국민의 관심과 이해타산이 맞물려 복잡하고 어수선한 겨울이 될 것 같다.

희망적으로는 앞으로 우리의  5년을 이끌어줄 새로운 지도자가 탄생하는 것이요, 다른 하나는 구태연한 정치판의 노름에 우리 국민들이 또 놀아나야 되는가이다. 보수이기보다는 스스로가 진보라고 생각하고 과거의 구태연한 정치인들에게 이제는 멀미를 느끼고 있을 때 새로운 바람을 일으키며 어느새 우리의 삶에 중요한 자리매김을 한 안철수 원장이 등장했다.  

다른 정치인들과는 조금은 다른 이력을 가지고 구세대들의 통합과 지지보다는 젊은 대학생들을 기반으로 점차 그 지지도를 키워가고 있는 안철수 원장의 행보가 새롭게 다가온것은 사실이다.  하지만 이제  대선을 불과 50여일 앞두고 나는 고민아닌 고민을 한다.

[안철수의 생각], 그리고 [안철수를 생각한다]를 통해 그의 대해 많은 것은 생각해본다. 하지만 정작 결정을

선거일 선거장소의 마킹을 하는 시점인 것이다.

아직도 갈길이 먼 대선주자들, 야당후보들의 단일화 과정이  이제는 온 국민의 관심사이다. 그리고 그 중심에 안철수 원장이 있다.

그가 올바른 선택을 하길 바란다. 향후 대한민국의 정치판이 어쩜 안철수 라는 인물을 기점으로 변화하는 시점이 될 것 같다.

그만큼 그의 역량과 국민들에게 주는 영향력을 막강한 파워를 지니고 있는 것이다.

대한민국의 정치판에 새로운 획을 그어 좀더 발전된 대한민국이 되었으면 한다.

그리고 자라나는 우리 아이들의 눈에도 깨끗하고 투명한 2012년 대선이 되었으면 하는 바램이다. 누구를 지지하고 누구를 뽑고, 누가 당선되느냐를 떠나 안철수 원장은 이시대의 진정한 리더인것은 틀림이 없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