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파 탐험대 일기쓰기 (본책 + 활동북) 셀파 탐험대
문주희.박재윤 글, 도니패밀리 그림 / 천재교육 / 2012년 9월
평점 :
절판


아이들이 초등학교에 들어가고 나서 학교생활에 적응을 할 쯤 또다시 복병처럼 나타나는 일기쓰기. 연년생의 딸들에게 일기쓰기란 너무나 힘든 과정이었던 것 같다. 처음 써보는 일기인지라 어떻게 무엇을 적어야 할지 모르는 아이들은 난감해 하기 일쑤이다. 그런 아이들을 위한 책이 바로 [셀파 탐험대 일기쓰기]이다.

글동이와 일기마왕의 재미있는 이야기.. 글동이와 함께 떠나는 모험이야기를 바탕으로 우리 아이들이 일기를 어떻게 써야 할지 차근차근 가르쳐 주는 내용의 책이다. 아이들이 좋아하는 학습만화형식이라  지루하지 않고 재미있게 읽을 수 있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인 것 같다. 

즐거웠던 일이나 부끄러웠던 일, 잘못한일, 날씨 쓰는 방법,  동네소개하는 방법, 집안일을 도와 주었을때의 느낌등 다양한 소재로 일기를 쓸수 있다는 것을 가르쳐 준다/ 이 책을 보면서 아이들은 다양한 활동을 해 볼 수있는 것 또한 이 책의 장점이다.

직접 책에다 이 책이 이끌어 주는 대로 아이들의 느낌을 적어 볼 수 있는 것 역시 매력적이다. 초등 1학년 아이들이나 예비 초등 아이들이 보면 좋을 책이다.

또한 제일 좋았던 것은 독서일기를 쓰는 이야기장이었다.  아이들이 가장 어려워하면서도 가장 하기 싫어하는 부분중의 하나가 독서일기 다.

하지만 이 책을 읽고 이 책과 함게 하다보면 자연스럽게 독서일기를 받아들일 것 같다. 책의 부록으로 붙어있는 스티커들을 활용하여 다양한 활동을 할 수 있어 아이들이 좋아한다. 귀여운 캐릭터들과 함게 떠나는  셀파 탐험대 일기쓰기 는 많은 아이들에게 사랑을 받을 것 같다. 우리 아이들도 진작 이런 책을 만났더라면 일기쓰기에 많은 도움을 받고 좀 더 수월하게 적응하지 않았을가 싶다. 아이들을 위한 일기쓰기 노하우 바로  이 책속에 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