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받는 여자 인정받는 여자
왕쥔윈 지음, 한지선 옮김 / 다연 / 2012년 6월
평점 :
절판


유교적 사상이  부리깊은 우리나라에서 여자로 여성으로 살아간다는 것은 아직도 갈길이 먼것 같다. 여성의 사회진출이 믾아지면서 여성의 지위적 향상이 눈에 띄게 변화하지만 아직도 우리 나라의 현실에서는 남성위주의 삶이 보편적이다.

흔히들 선진국들이라 칭하는 나라들을 살펴보면 여성을 먼저 위해주는 문화가 자릴잡고 있다. 남녀평등, 양성평등을 외치는 구호가 많아지고 있지만  우리나라에서는 많이 생각해볼 문제이다.

[사랑받는 여자 인정받는 여자]는 여성들의 끊임없는 자기개발과 인정받기 위기 위한 여성의 품위에 대해서 이야기한다.

조금은 식상한 면이 많다. 우리가 흔히 말하는 여성들의 지위향상을 위하는 책들과 별잔 다를 것이 없다. 누구나가 알고 있지만 안되는 것이 현실이다. 하지만 조금씩이라도 노력한다면 조금은 나아질 것이다. 하지만 '행복한 삶을 위한 카운슬링'이라는 TIP은 유익한 것 같다.

좀더 구체적이고 좀더 현실적인 방안들을 제시해 주고 있다.

당당히 사회적으로 인정받는 여자가 되기 위해서 익혀야할 기술서라고나 할까..

아니면 좀 더 회사생활에서 자신만의 강한 색을 가지고 싶다면 먼저 기본적으로 가져야 할 마인드같은 것이다. 여자로서 아직도 제대로 된 지위적 위치를 갖질 못하는 우리나라.

하지만 우리 아이들이 자라 이 사회의 일원이 되었을때에는 좀더  지금보다는 나은 지위를 갖길 바란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