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철수처럼 생각하고 안철수처럼 실천하라
김옥림 지음 / 문이당 / 2012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문이당의   어린이의  닮고 싶은 사람들 시리즈의 1권인 호기심 대장 안철수가 초등학생들을 위한 책이었다면,  문이당의 [ 안철수처럼 생각하고 안철수 처럼 실천하라] 청소년을 위한 책이다. 우리나라  초등학교 어린이들과 청소년은 물론, 젊은이들이 가장 존경하는 CEO 1위에 당당히 이름은 올린 컴퓨터 바이러스 치료 의사 안철수.

이제는 대권에 도전한 당당한 대선후보로서 2012년 국민의 선택을 기다린다.

이 책은 안철수 선생님이 가지고 있는 장점, 아니 지금의 자리에 오르게 한 그의 원동력을 살펴보며 우리 청소년들에게 희망을 갖게 해주는 메세지들을 전한다.  자기가 좋아하는 일에 최선을 다하고, 상상력의 힘을 키우기 위해 다독을 하며, 소신 있고 진실한 마음으로 남을 배려할 줄 알며 그리고 가장 중요한 것은 원칙을 중요하게 여기는 안철수 그의 마음을 닮기 바래서이다.

도한, 안철수 교수에게 배우면 좋을 성공 습관과 실천방법, 그리고 반드시 갖추어야 할 삶의 원칙, 인간관계를 부드럽게 이러지는 소통방법에 이르기까지 안철수 교수님에 대해 많은 것들을 알려주는 책이다.  평범하고 조금은 소심했던 그의 유년시절 이야기부터 의대를 다니면서 컴퓨터 바이러스 백신 프로그램을 만들게 된 이야기들..

하지만 무엇보다 빛을 발하는 것은 그의 마음자세가 아닌가 싶다.

눈에 보이는 대단한 이력보다 자신의 소신과 남을 배려하는 맘이 지금의 그를 있게한 것이 아닌가 싶다. 자기의 꿈과 희망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자신만의 소신을 가지고 앞을 향해 나아갔다는 점을 우리 청소년에게  말해준다.

꿈을 향해 달려가는 이들에게 좋은 롤모델이 되어줄 안철수교수님 .

그의 좋은 습관들과 그의 됨됨이가 우리 아이들뿐만 아니라 많은 아이들의 귀감이 되길 바래본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