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한 살에 읽는 명심보감 1 - 착하게 살기 열한 살에 읽는 고전 만화 1
김우영 글.그림 / 주니어파랑새(파랑새어린이) / 2012년 6월
평점 :
절판


고전을 만화로 만나볼수 있는 명심보감이야기.

[명심보감]은 마음을 밝히는 보배로운 거울이라는 뜻으로 우리 선현들의 말씀과 중국 고전의 격언들을 가려서 엮은 책으로 옛날부터 서당교재로 많이 사용 되어져 왔다. 아이들이 좋아하는 뚱딴지가 주인공으로 등장하는 [열한살에 읽는 명심보감]은 만화형식의 학습만화이다.

그래서인지 아이들이 거부감없이 잘 읽는다. 그리 길지 않은 짤막짤막한 이야기들을 바탕으로 아이들이 마음에 담아두고 행동으로 옮기면 좋을 내용들이 가득 담겨져 있다. 무엇보다도 마지막장에는 하루에 한번 매 마음을 밝게 비추는 명심보감 원문읽기가 수록되어져 있어 원문그대로의 느낌으로 다시금 그 뜻을 되새겨 볼 수 있어서 좋았다.

자극적이고 폭력적인 스토리에 익숙해져 있는 아이들에게 만화의 형식이지만 좋은 글귀들을 읽힐수 있는 것이 이 책의 가장 큰 장점이자 가장 큰 매력이다. 우리 아이들도 이 책을 통해 착한 언행으로 마음을 다스리고 부모님께 효도하고, 어려운 이웃을 보살피고, 우정을 소중히 여기며, 우리가 살아온 이 땅을 아끼면서 세상을 바르게 살아가는 지혜를 얻었으면 좋겠다.

그리고 시리즈로 계속 이어지는 책에 관심을 가져본다. 착하게 살기, 배우며 살기, 지혜롭게 살기로 이어지는 책이 아이들에게 많은 깨달음을 줄 것이다. 무더운 여름방학에 하루 한편의 이야기로 마음의 평안을 찾고 슬기롭게 이 무더위를 이겨나가길 바래본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