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10 탐험영웅 1
김강민 글, 신영미 그림 / 중앙M&B / 2012년 4월
평점 :
절판


BEN 10 탐험영웅-영국을 지켜라

우리 딸들이 좋아하는 과학영웅 벤시리즈가 탐험영웅으로 다시 돌아왔다.

벤과 함께 떠나는 글로벌 시간여행. 영국을 지켜라편은 2012년 영국 런던 올림픽 개최에 맞게 올림픽 성화를 지키기 위해 영국으로 떠나면서 시작된다. 이야기의 스토리 형식이나 주인공은 과학영웅과 유사하다. 그웬과 맥스 할아버지 그리고 우리의 영웅 벤이 등장한다.

영국을 지켜라 는 해가 지지 않는 나라 영국의 나라에서 성화를 둘러싸고 벌어지는 에피소드를 담고 있다.

이야기의 줄거리도 줄거리지만 이야기 중간 중간 들어 있는 벤과 함께 알아보는 탐험 상식은 아이들의 배경지식을 넓히는데 많은 도움이 될것 같아 가장 인상 깊었다. 국기로 보는 영국, 지도로 보는 영국, 그리고 기본 정보 사전, 영국의 수도 런던에 대한 탐험으로 런던의 교통수단, 런던의 풍경, 2012년 런던 올림필에 관한 내용와 영국의 그 밖의 지역들을 소개한다. 도버, 에든버러, 글래스고, 브리스틀, 헤이온와이까지 마지막으로 영궁의 문화에 대한 탐험은 차,신사, 셰익스피어, 비틀스, 축구, 아이들의 사랑을 독차지 하는 해리 포터 소개까지.. 아마 영국에 별다른 관심이 없던 아이들도 이 책을 통해 영국에 많은 관심을 갖게 되고, 부록으로 같이 들어있는 영구지도 역시 아이들이 펼쳐 놓고 이곳저곳 탐험에 나선다.

앞으로 이어질 또 다른 나라로의 여행이 기대되고 기다려지는 것 역시 벤의 모험이야기 이기에 가능하다.

한편의 책속에 담고 있는 여러가지 이야기들로 많은 것을 얻어가는 책이 될 것이다.

과학영웅보다 업그레이드 되어 펼쳐지는 벤의 짜릿한 모험의 세계로 아이들과 함께 여행을 떠나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