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정엄마네 레시피 - 콩나물무침부터 갈비찜까지 엄마가 해주시던 '그 맛'내는 요리 비법
중앙M&B 편집부 엮음 / 중앙M&B / 2011년 12월
평점 :
절판


나이가 들어도 항상 엄마에게 어리광을 부리고 싶고 엄마가 해준 찌게가 먹고싶다고 투정을 부리고 싶지만 입덧하는 것도 아닌데 괜히 엄마에게 부담을 주는 것 같아 망설이곤 한다.

친정 가까이 살때는 몰랐던 엄마표 맛들이 멀리 떨어져서 지내다 보니 어떤날은 엄마의 음식이 너무나 그립곤 하다.

이런 나의 빈자리를 메꾸어 주는 책이라고나 할까..

 [친정엄마네 레시피]는 그런 책이다. 무엇보다도 친정엄마가 이야기 해주듯한 문체가 더욱 맘을 편하게 하고 엄마에 대한 향수를 불러일으키고, 이 책에 대한 신뢰감을 더 향샹시켜주는 듯 하다.

우리가 흔히 구할수 있는 재료로 만드는 만만한 반찬과 하면 할수록 어려운 국과 찌개, 그리고 많은 노하우를 필요로하는 밑반찬들. 그리고 속 든든한 음식들과 계절에 따라 제 입맛을 살여주는 제철반찬, 그리고 가장 알고싶은 메뉴중 한가지인 김치메뉴 페레이드까지

하나부터 열까지 처음부터 끝까지,어느것 하나 빠뜨리지 않고 모두다 담겨져 있는 것 같다.

특히 한가지의 반찬이 소개되어지고 그 반찬을 만들때 궁금한 점이나 잘 안되는 것들이 다음장에 질문과 대답형식으로 꾸며져 있어 음식초보들이나 나처럼 할때마다 무엇인가  빠진것 같다고 생각하는 주부들에게는 너무나 유용한 질문들이 가득해서 좋았다.

친정엄마의 훈수와 엄마네 부엌 이야기,그리고 마지막으로 김치를 이용한 각종 요리들의 페레이드도 이 책에 매력을 더한다.

밥을 먹는 우리로써는 도저히 간과할 수 없는 반찬들의 맛.

아이들은 물론 남편에게도 지지받을 수 있는 맛을 내기 위해 오늘도 이 책을 뒤적이는 나를 본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