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하모니아의 사계 - 교양인을 위한 클래식 산책 필하모니아의 사계 1
오재원 지음 / 아름다운사람들 / 2010년 12월
평점 :
구판절판


책을 품에 안으며 뒤적 뒤적 먼지 가득한 상자 하나를 찾았다.
다름아닌 큰아이의 태교를 위해 준비했던 클레식 CD셋트를 찾았다. 벌서 10여년이 훌쩍 지나 먼지 가득한 CD들을..
교양곡, 협주곡, 관현악, 실내악, 독주곡 그리고 오페라 합창곡, 오페라 아리아 명곡선, 마지막으로 크리스마스모음집까지 총 30여장으로 구성된 클래식들 중 큰 아이는 유독 비발디의 사계를 들려주면 편안해 하곤 했다,
그래서일까 책의 제목만으로도 너무나 친근함이 묻어나왔다.
 [필하모니의 사계]  43명의 작곡가와 115가지의 음악이야기를 사계, 즉 봄, 여름, 가을 ,겨울 사계절 테마로 나눠 분류하고 각 계절에  느낄수 있는 느낌들이 묻어나는 곡들을 선별해  그 음악이 선사하는 매력에 흠벅 취할 수 있게 구성된 책이다.
기존의 작곡가에  따라 혹은 고전주의, 낭만주의등의 사조별이 아닌 오재원 작가님(?)아니 오재원교수님의 색깔대로  그 분이 안내하고 싶은 클래식 음악의 길로 우릴 초대하는 것 같다.
특히 오재원교수님이 직접 선정한 최고의 명반들을 들을만한 음반으로 실어놓아 음악애호가들이나 음악을 전공하는 사람들이 아닌 우리같은 사람들도 편히 찾아 들을 수 있어 좋았다.
한꺼번에 모두 읽어야 할 부담스러운 책이 아닌 우리가 음악을 들으면서  흥미진진하고 재미있는 작곡가들의 이야기와 오재원 교수님이  펼쳐놓은 음악이야기들을  옆에 두고두고 오래토록 읽어도 좋을 만큼 멋진 책인것 같다.
또, 하나의 계절이 우리에게 오고, 우리는 그 계절을 맞이하고 있다.
[필하모니의 사계] 중 겨울 테마에 어울리는 음악과 더불어 따뜻한 커피 한잔을 마시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