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 듬뿍 초코초코 베이커리 2 - 우정의 찰깨빵 세종꿈나무 성장 동화 시리즈
조선학 지음, 조선혜 외 그림 / 세종꿈나무 / 2010년 9월
평점 :
구판절판



TV드라마에서  한 사람이 제빵왕이 되기까지 흥미진진한 이야기가 옹 여름을 뜨겁게 달구어
제빵에는 관심이 없는 나조차도 빵이라는 매력에 빠졌다 그런 나의 시각과 미각과 후각을 자극하는 책이 이 사랑듬뿍 초코초코 베이커리가 아닌가 싶다.

우여곡절끝에 엄마의 잔소리로부터 해방되어 멀리 할아버지와 함께 살게 된 초원이..
학교 첫날 등굣길부터 기각으로 이어지는 순탄치않은 이야기에 내심 걱정이 들면서 이야기를 읽었다. 새로운 학교애서 새로운 친구들과 함께 즐겁게 지내길 희망하던 초원이의 바램은 영찬이의 등장으로 전학온 것가지 후회하게 만드는데..
이런 초원이와 영찬이의 관꼐회복에 절대적 공신은 바로 찰깨빵이었다.  흑곰 아저씨와 영찬이 그리고 동규가 이어가는 우리 아이들의 성장이야기이다. 그리고 새상모든 사람들을 배부르게 먹일 수 있는 슈퍼 옥수수를 만들고 싶어 하는 할아버지의  꿈~  학교의 폐교소식에 나름의 대책과 해결방안을 위해 애쓰고 준비하는 모습이 어떻게 이어질지 3권이 너무나 기대가 된다.
 아이들이 스스로에게 닥친 문제를 해결해 가는 과정속에서 남의 도움을 바라지만 결국은 그 문제를직접 해결할 수있는 사람은 바로 자신이란걸 개닫게 되고, 주위의 도움으로 그 문제들을 하나식 하나씩 해결해 갈때의 성취감과 자신감으로 그렇게 아이들은 한뼘씩 한뼘씩 커가는 것이 아닐까 싶다. 아직은 실수가 많고 좌충우돌 얼렁뚱땅의 아이들이지만 그렇게 그렇게 자라나는 아이들의  뒤에서 열심히 응원해주고 함께 걸어가는 것은 부모의 몫인듯 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