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를 위한 팀워크 - 글로벌 인재의 조건 어린이 자기계발동화 27
서지원 지음, 유설화 그림 / 위즈덤하우스 / 2011년 8월
평점 :
품절



한권 한권 위즈덤 하우스의 어린이 자기 개발 동화 시리즈를 읽다보면 어느 동화 하나 부족함 없이 우리 아이들을 위한 책이라는 것을 느길 수 있다. 어린이의 꿈과 인성을 길러주는 것을 목적으로 출간되는 책들이라 그런지 아이들이 인성발달에 필요한 것들만 꼭꼭 짚어준다.
[어린이를 위한 팀워크] 역시 이런 나의 기대에 충분함을 준 책이다.  저출산이 문제가 되고 있는 요즘 사회. 출산율이 낮아지다 보니 자연스레 아이들에게 쏟는 관심과 사랑은 그 이상이다.  그러다 보니 아이들은 자기만 아는 아이들이 많아지고 남을 배려한다거나 다른 사람들과 나누는 것에 대해 많이 인색하다.
[어린이를 위한 팀워크]는 자칫 아이들이 자기 자만에 빠지기 쉬운 것을 미리알기라도 한듯다른 사람들과 타협을 하고 협동을 하며 배려하고 보의하면서 문제를 해결하도록 하는글로벌 시대에서 요구하는 인재상에 다가갈 수 있는 이야기를 통해 우리아이들의 마음을 사로잡는다.
완두와 민희그리고 상우와 환희.. 다른 아이들 사이에 기름처럼 겉도는 완두와 환희, 그리고 시골학교에서 전학 왔지만 당당한 민희 그리고 빼진이 상우까지. 이 네명의 아이들이 팀을 이뤄 타협 해나가며 팀워크를 발휘해 목적을 이루는 과정이 고스란히 담겨져 있어 큰아이는이 책을 읽고 또 읽는다. 너무나 재미있다면서 말이다.
남들보다 앞서가라고 남들보다 빨리 뛰라고 제촉하기만 하는 엄마인 것같다. 아이들이 뒤돌아보는 시간도 아까워 앞만 보고 달리기만을 바라는 엄마인 가 보다. 모둠으로 산출물을 내기보다는 아이 혼자 튀기를 바라는 마음을 가진 엄마였던 것같다. 정작 아이들이 이 책을 읽고 느끼기 이전에 내가 이 책을 읽고 깨달음이 많다.
우리 아이들에게 정작 중요한 것이 무엇인지 생각하게하는 책이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