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 10 과학영웅 6 - 정글 구출작전 벤 10 과학영웅 시리즈 6
김강민 지음, 신영미 그림, 정효해 감수 / 중앙M&B / 2011년 8월
평점 :
품절


전에 TV에서 마추픽추나 지상화에 대한 이야기를 본적이 있는데 너무나 신기하고 또 놀라웠던 기억이 있다.  고대 잉카제국의잃어버린 도시라고 불리는 마추픽추는 늙은 봉우리란 뜻을 가진 잉카의 도시이다.
[과학영웅 6}에서는  과학영웅 5권에 이어 위기에 처한 아마존의 정글모험이야기가 계속된다. 이번 이야기 역시 나의 바램과 나의 기대를 저버리지 않는 탄탄한 스토리와 무엇보다도 아이들이 책을 읽으면서 유익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장점이다. 과학선생님이 들려주는 이야기들이 그것이다.  과학선생님이 들려주는 척추동물 이야기 1,2 는 아마존에 살고 있는 동물들을 소개하고 있다. 그밖에도 과학선생님이 들려주는 무척추동물 이야기와 과학선생님이 들려주는 아마존의 환경. 문명이야기를 통해 아마존에 대해 좀 더 많은 정보와 배경지식을 얻을 수 있다.
그리고 이번 [과학영웅 6]에서는 5권에 이어 심화학습 워크북(부모지도안 포함)이 책속에 함꼐 수록되어 있어 아이들이 책을 읽고 바로 볼 수 있어 편리하다.  무엇보다도 나와 아이들의 눈길을 사로잡은 것은 나스카 지상화에 대한 이야기였다. 어느시대에 누가 만들었는지도 알 수 없는 거대한 그림들의 모습들이 궁금증을 더하지만 아직은 밝혀진것이 없이 아쉬움이 남았다.
사람들의 이기적인 생각들로 인해 지구의 허파인 아마존의 밀림이 사라져 가고 있다는 것은 너무나 안타까운 일이다. 인간의 욕심이 빚어낸 결과이기도 하다. 그로인해 위협받고 있는 아마존의 동물들의 이야기가 이 책을통해 고스란히 전해지고 있어 더욱 그렇다.  아이들을 위한 벤의 환상적인 모험이야기와 더불어 지구의 환경에 대해 아마존의 생태환경에 대해 다시금 생각해 볼 수 있는 시간이 되었다. 앞으로 이어질  과학영웅 7의 이야기가 너무나 궁금해진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