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화로 빛난 별 김대중 닮고 싶은 사람들 6
박상건 지음, 김윤정 그림 / 문이당어린이 / 2011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우리나라의 역사를 보면 왕이 죽고 난 뒤에 그 왕의 업적을 바탕으로 왕을 평가하곤 한다. 역사속 인물들도 마찬가지 인 것 같다. 한 인물에 대한 평가는 그 인물이 돌아가시고 난 뒤에 객관적으로 이루어지는 것 같다.

[평화로 빛난 별 김대중] 2009년은 우리나라의 역사상 가장 비극적인 사건이 일어난 해임과 동시에 두분의 전직 대통령을 잃는 아픔을 간직해 해로 기억이 될 것이다. 내 손으로 직접 뽑은 김대중 대통령..

우리나라 역사상 가장 많은 고초와 역경을 딛고 당당히 대통령으로서의 선서를 하신 분이다. 민주주의의 꽃을 피운 분이시기에 더욱 역사는 김대중 대통령을 높이 평가하는 것 같다. 그 중에서도 가장 위대한 업적이라고 할 수 있는 것은 북한을 방문하신 일이고 그와 더불어 남북 정상회담을 열었던 것이다. 지금도 그 때를 기억한다. 우리 아이들에게는 돌아가신 전직 대통령님으로 기억하고 있겠지만 그 분의 발자취 하나하나 아이들이 기억하고 아이들이 알았으면 한다.  무엇보다도 김대중 대통령의 창의력과 지도력의 원천이 어릴 적 부터 몸에 익힌 독서의 힘이라는 사실이 우리 아이들에게 좋은 영향을 줬으면 한다.

끊임없이 자기의 꿈을 향해 나아가는 김대중 대통령님이 모습에서 우리 아이들은 물론 어른인 나도 배워야 할 점이 많은 것 같다.  김대중 대통령님은 단순히 전직 대통령님이 아니시고 우리 모두의 어버이신것 같다. 이제는 평안히 영면에 드시길 ..

문이당의 [평화로 빛난 별 김대중]은 아이들의 눈높이에서 아이들이 흥미를 가지고 꾸준히 읽을 수 있게 구성이 된것 같다. 지루하거나 실증내지 않고 책을 보는 큰딸아이와 작은 딸아이가 그걸 말해준다. 문이당 의 닮고 싶은 사람들 시리즈를 모두 갖고 있을 정도로 아이들이 문이당 책을 좋아한다. 앞으로도 우리 아이들에게 귀감이 되어줄 인문들의 이야기가 계속되길 바래본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