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치지 않는 힘 - 꾸준함의 심리학
이민규 지음 / 끌리는책 / 2018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지치지 않는 힘은 이민규 교수님이 30년 가까이 심리학 교수로 재직하다가 퇴직을 앞두고 제자들에게 들려주고 싶은 이야기를 책으로 엮어 나온책이다. 심리학에 관심과 애정이 많은 나로서는 그냥 지나칠수 없었던 책이기도 하다. 앞으로 심리학을 전공하고 그것을 기반으로 사회구성원들의 맘을 위로해줄 심리치료사들을 위한 응원과 교수님의 애정이 담긴 책이기도 하다.


30년 가까이 교직에 몸담으면서 학생들과 함께 한 지난 세월동안의 노고가 고스란히 담겨져 있다. 사랑하는 제자들에게 말하고 있다. 긴 호흡으로 지치지 않고 묵묵히 그 길을 따라 걸어가라고

한달음에 달려가고 결과를 보려하지 말고 긍정적인 마인드와 미소를 지으며, 앞을 향해 전진하라고 격려하고 있는 것이다.


어렵지 않는 문체로 간결하지만 책이 담고 있는 힘이 고스란히 느껴진다. 자신이 그동안 걸어왔던 길이기에 이제 그 길을 가려는 제자들에게 자신보다는 덜 어려운 길을 하고 싶었던 것이다.

이 책의 내용을 정리하자면 牛步千里  馬步十里로  이 책을 대신할 수 있을것 같다. 

소걸음은 느리기는 하지만 천천히 걸어 천리길을 가고, 말걸음은 빠르기는 하지만 십리길에 지치고 만다는 뜻으로, 성급하게 서두르거나 조급하게 굴지 말고, 꾸준함과 끈기로 도전하라는 말이다. 지치지 않는 힘이라는 주제로 심리학 교수님의 마지막 강의를 맛깔나게 듣고난것 같다.

지치지 않고 앞으로 전진할 수 있는 힘을 키우기 위한 교수님의 강의를 말이다.


댓글(2) 먼댓글(0) 좋아요(1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2018-10-05 11:38   URL
비밀 댓글입니다.

2018-10-06 20:41   URL
비밀 댓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