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프터 1 - 치명적인 남자
안나 토드 지음, 강효준 옮김 / 콤마 / 2018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사랑은 20~30대의 젊은이들의 전유물인 것일까?  이제는 제법 나이의 숫자가 많아진 나에게 첫사랑의 감정들은 퇴색해가는 감정들인것일까? 애프터는 내가 잊고 있었던 감정들을 새삼 떠올리게 해준 책이다. 전혀 어울리지 않는 부류의 남녀가 서로에 대한 호감을 반감으로 표현함으로써 서로의 관심을 부정한다. 하지만 그 둘의 마음은 이미 서로를 원하고 있는것을 그 둘은 알것이다.


유년시절 관심있는 여자애들을 놀려주고 골탕먹임으로써 관심을 표했던 개구쟁이 남자 아이들처럼 그런 유치함이 깔려져 있지만 책을 손에 놓을 수 없을만큼 책에 빠져드는 나를 보면서 아직도 그들의 사랑표현에 설레고 그들의 안타까워하면서도 그들의 관계가 어떻게 지속되어질 것인지에

대한 관심을 1권이 끝나버린 후 궁금증으로 이어져서 아쉬움이 짙어졌다.

 

속내를 들어내지 않는 하딘이지만 테사앞에서는 속절없이 무너지고 자신의 감정표현에 서툴지만 테사에게는 착한남자이고 싶은 하딘. 하딘의 성장배경에는 그의 상처들이 그를 옭아매고 있음을 짐작케 할 수 있다. 그 둘의 이야기가 어떻게 이어질까 많은 시나리오들이 나의 머릿속을 복잡하게 만든다. 400여쪽에 달하는 분량의 소설이었지만 나에게는 한 편의 영화처럼 이어지는 스토리에 정신없이 몰입하여 본 몰입도 높고 흡인력 있는 소설이었다.


하딘의 성장배경에 감춰져 있는 그의 상처들을 테사가 어떻게 안아줄수 있을지..

나에게는 잊혀져간 감정들을 하나하나 되살아나게 한 소설이었다.

작가의 표현이 때로는 지나친것이 아닐까 하는 우려가 들기도 했지만,

그러한 표현들이 하딘과 테사를 통해 잘 버무러지는 양념같다.

드라마에 흠뻑빠져 다음회를 기다리는 것처럼 이 책의 2권을 그렇게 기다려본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7)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