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리피 할로우의 전설 클래식 호러 3
세이비어 피로타 지음, 제이슨 주타 그림, 김선희 옮김, 워싱턴 어빙 / 조선북스 / 2018년 7월
평점 :
절판


 

유난히도 뜨거운 여름의 절정에 있는 8월이 되면 유년시절 엄마의 등뒤에서, 때론 언니들의 등 뒤에서 무서워서 두눈을 가렸지만 그 손가락 사이로 보던 전설의 고향이라는 티비 프로그램이 생각난다. 그 당시에는 지금의 영화나 드라마만큼 기술이 발달하지 않았던 터러 지금와서 생각해보면 분장한것이 표가 날 정도였지만, 유년시절에는 왜 일 무서웠는지 그 프로그램을 보고 나면 화장실을 못 갈 정도였던 것이다.

 

이렇게 무더운 여름날에 호러 시리즈의 책을 읽는 것도 한여름밤의 피서이다.

슬리피 할로우의 전설은 클래식 호러시리즈중  우리에게 영화로 익숙한 책이다.

우리에게 영화의 소재로 친숙한 슬리피 할로우의 전설은 이카보드의 실종이 목이 없는 기사와 연관이 되어있는지는 열린 결말이기에 자유로이 상상할 수 있다. 어쩜 이카보드가 살아있을지도 모른다는 복선이 있기 때문이다. 좀 더 다양하고 많은 에피소드를 더 담아 구성을 했으면 하는 아쉬움도 있지만, 아이들을 위한 책이다 보니 나의 욕심이 아니었나 싶다.

 

클래식 호러시리즈는 아이들의 눈높이 맞게 간접적인 공포를 경험할 수 있고, 그 안에서  

아이들의 힘으로 공포와 자극을 이겨낼 수 있도록 적절하게 구성이 된 작품들을 만날 수 있다. 나의 유년시절과는 비교도 할 수 없을 만큼 많은 미디어에 노출되어져 있는 우리 아이들에게 책으로 만나는 한여름밤의 호러시리즈는 아이들의 상상력을 자극하고 그 상상력이 나래를 펴다보면 어느덧 무더위는 저만큼 달아난 있을 것이다. 엄선된 작품성과 우수성을 인정받는 작품들로 구성이  된 클래식 호러시리즈로 8월의 여름밤의 무더위와 맞짱을 떠보는건 어떨까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9)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