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랜 시간, 다정한 문장 - 카피라이터의 시선에 포착된 마법 같은 문장들
이시은 지음 / 위즈덤하우스 / 2018년 6월
평점 :
품절


 

책 표지에서 스며오는 따뜻함 속에 묻어 있는 봄햇살이 마음에 햇살을 비추어주는 책이다. 나의 마음을 잔잔하게 만들어줄 그녀의 감성 에세이.

카피라이터가 직업인 작가는 이 책의 서문에 그녀의 삶에 영향을 끼쳤던 문장들이 읽는 누군가에게도 좋은 힘이 되었으면 하는 바램을 적어놨다.


그녀의 그런 문구가 나에게 고스란히 전달이 되었던걸까~ 아님 내 마음에 번뇌가 많았던 것일까. 그녀가 전해주는 한구절 한구절들은 나의 쓰라린 마음에 약을 발라주고 반창고를 붙여주는 책이 되었다.

어찌보면 이책 의 나오는 문장들은 그녀가 힘이 들때, 그녀가 좌절하고 물러설때 그녀를 든든히 붙잡아준 문장들이었다. 삶은 결코 혼자 살아가는 것이 아니라 함께 맞춰가는 퍼즐인것 처럼 견딜수 없는 어려움과 넘을수 없는 높다란 벽일지라도 시간이 지나 되돌아보면 지금의 나를 있게 한 밑거름이 되었던 것이다.

그런 그녀의 책을 읽고 있노라면 그래 맞아.. 인정하고 수긍하는 내모습을 본다.

그래 다 그렇게 살아가고, 견디어가고, 다 그렇게 하루하루가 지나간다는 것을 받아들이게 된다.

 

 

행복하지 않다고 불행한것은 아니다..

책속에서 읽는 내내 나를 따라다닌 문장이다.

지금의 내 마음을 대변이라고 하는걸까.. 책의 첫페이지가 나를 강하게 사로잡았다.

삶의 무게가 나에게서 행복을 앗아간것일까, 반복되는 일상의 권태로움이 나의 하루하루를 무의미하게 만들었던 것일까. 그녀의 책속에서 잠시 쉬어갈 그루터기를 만들어본다.

 

아직은 괜찮다, 아직은 견딜수 있다.

나에게 주문처럼 외쳐본다..아직은 괜찮다고, 아직은 견딜수 있다고..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