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리학의 온기 - 당신의 마음속에 온기가 스며들다
조영은 지음 / 소울메이트 / 2018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마음이 지치고 힘들때 위로가 되는 글귀 한줄에 힘을 얻게 되고,

우연히 들어든 책 한권이 나의 맘을 대변해주는것 같아 곁에 두고 힘들때마다 읽게될때도 있다.

심리학의 온기가 내게는 그런 책이었다.

심리상담에 관심을 가지면서 이론서들로 접했던 이론들을 다시 만나게 되어 반가웠던 책이기도 했다. 학문적으로 심리상담에 접근하면서 배웠던 이론들은 나에게는 암기해야 했던 상담이론들이기에 이 책에서 이론들을 실생활에 녹여내어 쉽고 재미있게 대중들에게 다가서는 내용이 참으로 흥미로웠다.

심리학의 온기를 세상에 녹여내어 생활에서 느껴지는 마음속의 감정들을 심리학의 이론들과 접목하여 그 안에서 내 마음의 현 주소를 알아가고 그 감정들에 귀기울여 살아가는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는 저자의 바램이 고스란히 담겨져 있는 책이다.


나역시도 이 책을 읽으면서 초심을 생각해본다.

어린시절 양육자와의 관계형성이 원활이 형성되지 못해 타인과의 관계에 어려움을 겪는 이들의 마음을, 사회생활에 부적응으로 인해 고통받는 이들의 마음을 다독여 주는 심라상담사가 되고픈 나의 초심을 생각해본다. 그들의 마음의 아픔을 들여다보기 전에 내 안의 내마음의 길을 묻고 보기위해 부단히도 노력했던 초심을 돌아보게한 책이었다.


누군가가 나의 말에 귀기울주고 따뜻한 말을 건내며 잡아주는 따뜻한 손길을 기다리는 사람들에게 이 책은 온기를 전해준다. 힘든 마음을 내려놓고 잠시 쉬어갈수 있게  자리를 내어주는 책속에서 마음의 쉼을 찾았으면 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