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와이즈만 유아 수학사전> 서평이벤트



★★★★★

한국유아영재교육학회 추천

수학이 즐거워지는 

국내 최초 신개념 사전 그림책


“유아와 초등 저학년이 반드시 알아야 할 필수 수학 개념을

영역별, 개념순으로 체계적으로 구성

★대한민국 교육 브랜드 대상, 영재교육부문 15년 연속 수상

★한국유아영재교육학회 추천

★수학/과학 영재교육 전문 브랜드, 와이즈만이 만든 국내 최초 유아 사전 그림책 시리즈 


와이즈만이 만든 프리미엄 유아영재교육 사전!

와이즈만 영재교육의 목표는 아이들이 수학·과학 개념과 어휘를 정확하게 익히고, 다양한 체험활동을 통해 수학적 사고력과 과학적 탐구 태도를 기르게 하는 것입니다. 특히 언어 폭발기의 유아 때 이런 태도를 갖는 것은 후에 학습 능력을 향상시키는 데 도움이 됩니다. 와이즈만이 만든 유아 수학·과학 프로그램들은 한국유아영재교육학회로부터 최우수 영재 프로그램으로 인증 받았습니다.

<와이즈만 유아수학사전>은 그동안 축적된 와이즈만의 수학 교육 노하우가 집대성된 책입니다. 유아의 학습 특성에 맞추어 아이들이 사용하는 일상 언어와 그림으로 수학적 개념을 먼저 보여준 다음, 그를 지칭하는 용어를 익힐 수 있도록직관적인 구성을 하였습니다. 그러므로 아이가 글자를 깨치기 전이라도, 부모가 함께 보면서 설명을 곁들인다면 개념 이해의 기초를 닦는 훌륭한 수학 놀이 활동이 될 수 있습니다.


수학이 즐거워지는 신개념 사전 그림책

<와이즈만 유아수학사전>은 유아와 초등 저학년이 꼭 알아야 할 필수 수학 개념을 스스로 탐색하고 이해하기 쉽게 체계적으로 구성한 신개념 수학 사전 그림책입니다. 어려운 설명과 주입식이 아닌, 수학 놀이와 원리가 연계된 설명과 친절한 그림으로 스스로 재미있게 읽을 수 있습니다. 스스로 탐구하면서 수학을 즐길 수 있도록 다음과 같은 특징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첫째, 유아와 초등 저학년이 알아야 할 필수 기본 개념을 영역별로 구성

유아와 초등 저학년은 계산하는 연습 전에 개념에 대한 이해가 선행되어야 합니다. 개념이 선행되지 않은 연산 기술은 쉽게 무너집니다. <와이즈만 유아수학사전>은 누리과정과 초등수학 교육과정을 기반으로 하여 수의 원리, 사칙연산의 원리와 수학적 기호의 약속, 공간과 도형에 대한 이해, 사물의 크기나 사물 간의 관계성 인식과 같은 기본 개념을 5개의 영역별로 구성하였습니다. <수와 연산>, <공간과 도형>, <측정>, <확률과 통계>, <규칙성>끼리 앞쪽부터 개념순으로 이어져 있어서 개념 간의 연계성을 알기 쉽도록 구성하였습니다.

둘째, 혼자서 개념을 탐색하고, 이해할 수 있도록 개념순으로 정리

<와이즈만 유아수학사전>은 가나다순이 아닌 개념순으로 정리되어 있습니다. 수학은 매우 구조적인 학문입니다. 이전에 배웠던 개념들이 그다음의 개념과 연결 고리를 가지고 있습니다. 수 알기에 앞서 하나에 하나씩 짝짓는 활동을 통해 일대일대응을 먼저 익힌 다음에 하나씩 세는 활동을 통해 숫자를 익히게 합니다. 이와 같이 <와이즈만 유아수학사전>은 개념을 세분화하여 스몰 스텝으로 탐색하고 이해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기 때문에, 아이 스스로 읽으면서 개념과 원리를 쉽게 이해할 수 있습니다.

또한 개념 도입에서 개념 정리까지 순차적으로 구성, 추상적인 개념과 수학 기호를 구체적인 활동으로 설명하여 개념 이해가 쉽도록 하였습니다. 

셋째, 생활 속에서도 수학을 즐길 수 있도록 개념과 놀이가 연계

유아나 초등 저학년이 생활 속에서 할 수 있는 놀이를 개념 이해 활동과 연계하였습니다. 종이를 접어 보면서 대칭 개념이 무엇인지 알게 되고, 초콜릿을 세어 보면서 큰 수의 자릿값 원리를 이해하게 됩니다. 생활 속에서 직접 따라 할 수 있는 활동을 통해 쉽게 개념을 익히고, 수학의 재미도 느끼게 되고, 다시 사전에서 확인해 보면서 자연스럽게 수학적 태도와 생각하는 힘이 길러집니다.


▶추천사

유아와 초등 저학년 아이들의 수에 대한 개념교육을 위해 꼭 필요한 교재

유아와 초등 저학년 아이들에게는 발달상 두 가지 특성이 있는데 첫째는 지식 습득 방법이 영상적(iconic)이라는 것이고, 둘째는 학습과 집중의 지속시간이 짧다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유아나 초등 저학년을 대상으로 하는 학습 자료를 개발할 때는 반드시 그림이나 회화적인 자료가 70 % 이상 되어 흥미를 지속할 수 있도록 설계되어야 합니다. <와이즈만 유아수학사전>은 앞에서 언급한 두 가지 발달적 특성에 부합되도록 구성되었습니다. 유아나 초등 저학년 아이를 둔 부모들은 앞으로 20년 후 우리 아이들이 어떤 세상에서 살아가게 될지를 고려하여 자녀 교육을 설계해야 합니다. 미래는 수학이 여러 학문 속에서 감초 역할을 할 것이기 때문에 어릴 때부터 수에 대한 개념적 기초를 단단히 다져 놓아야 합니다. 따라서 <와이즈만 유아수학사전>은 유아와 초등 저학년 아이들의 수에 대한 개념교육을 위해 꼭 필요한 교재라 할 수 있습니다. 

-한국유아영재교육학회장  이신동 교수

신청 기간: 9 14 ~ 9 27

모집 인원: 10

발표: 9 28()


참여방법

-이벤트 페이지를 스크랩 해주세요. (필수)

-스크랩 주소, 이 책을 읽고 싶은 이유를 댓글로 남겨주세요.

* 당첨되신 분은 꼭 지켜주세요

-블로그, 네이버 책, 온라인 서점 총 3곳에 서평을 남겨주셔야 합니다.

(문의 02-2033-8936)


-미 서평시 이후 서평단 선정에서 제외 됩니다.



0개의 상품이 있습니다.



0개의 상품이 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와이즈만 첨단과학 01

사물인터넷 




이 책 한 권이면 사물 인터넷의 등장에서부터 미래 사회에 미칠 영향까지

한눈에 알 수 있다.

-임춘성 (연세대 산업공학과 교수)


◈사물 인터넷 로봇 디디를 되찾기 위해 의문의 도둑과 벌이는 숨 막히는 추격전!


새로운 개념의 IoT 로봇 디디의 업그레이드 임무를 맡은 환이와 미래.

그런데 업그레이드를 시행하기 전 오작동을 일으키는 디디 때문에 끊임없이 소동이 벌어지고, 그 틈을 타 정체를 알 수 없는 도둑이 디디를 훔쳐 가 버린다.

환이와 미래는 사물 인터넷 전문가인 삼촌이 남긴 단서들을 따라 추격을 시작하는데…….

과연 이들은 디디를 구출하고 새로운 사물 인터넷 기술을 지켜 낼 수 있을까?


◈‘와이즈만 첨단과학’ 시리즈는,

과학적 감수성과 미래에 대한 상상력을 키워 주는 첨단과학 학습 만화 시리즈


20여 년간 과학 영재 교육을 선도해 온 와이즈만이 과학 학습 만화 시리즈를 펴냈어요. 우리는 첨단 과학의 초고속 발전으로 더할 나위 없이 중요한 변화의 순간을 맞이하고 있습니다. IT 산업의 급속한 발전에 따른 패러다임의 변화, 자신만의 관심사를 위한 맞춤형 정보에 대한 요구, 과학 기술의 발달이 가져다준 산업 구조의 변화, 그에 따른 호기심과 막연한 우려……. 이미 변화는 시작되었고, 무엇에 의한, 어떤 원리에 의한 기술들이 우리 생활을 바꾸어 놓을 것인가에 대한 궁금증에서 이 시리즈는 출발했습니다.

‘와이즈만 첨단과학’ 시리즈는 다가오는 미래를 준비하는 어린이들이 꼭 알아야 할 첨단 과학의 키워드를 10가지로 정리했습니다. 어린이들은 첨단 과학 기술이 어떻게 우리 생활 안에서 작동하며, 영향을 끼치는지, 그리고 이런 과정의 끝에는 어떤 미래가 기다리고 있는지 호기심과 설레임을 느낄 수 있습니다. 변화는 사람을 두렵게 하지만 강하게도 만듭니다. 어린이들이 ‘와이즈만 첨단과학’ 시리즈를 읽고 미래를 위해 노력하는 계기가 되길 바랍니다.


◈어린이가 꼭 알아야 할 최첨단 과학의 세계, 각 분야 전공 교수진의 감수


빠르게 변하는 과학 기술을 살펴보고 앞으로의 미래 세계가 어떻게 펼쳐질지 상상하는 것만으로도 신나고 가슴 벅차는 일이에요. ‘와이즈만 첨단과학’ 시리즈는 각 권 별로 서울대 안성훈 교수, 연세대 임춘성 교수 등 최첨단 과학의 분야에서 활발하게 연구 중인 교수님들이 직접 세세한 검토와 꼼꼼한 조언을 해 주셨고, 이를 바탕으로 과학적 사실과 정보를 정확히 전달해 첨단 과학 학습 만화로서 내실을 기했습니다. 첨단 과학 기술의 핵심적인 내용을 만화를 통해 익히면서, 과학이 바꾸어 놓을 미래 사회를 상상하고, 준비할 수 있어요. 


◈왜 사물 인터넷인가?

미래는 초연결 사회, 손가락 끝부터 우주의 인공위성까지 무엇이든 연결하는 사물 인터넷!

사물 인터넷은 4차 산업 혁명에서 가장 중요하게 접근해야 하는 개념이에요. 사물 인터넷이 4차 산업 혁명의 기술과 기기들을 연결하기 때문에 첨단 과학의 신경이자 중추라고 할 수 있지요. 다양한 제품과 서비스가 인터넷에 연결되는 시간은 앞으로 계속 단축될 것이고, 우리들은 얼마 안 있어 사물 인터넷 제품과 서비스로 둘러싸이게 될 거예요. 이 책은 어린이들이 막연하게 알고 어려워하는 사물 인터넷을 그 등장 과정에서부터 연관 기술까지 차근차근 설명해 주고 있어요. 사물 인터넷의 개념과 작동 원리, 자율 주행 자동차, 드론, 웨어러블 등의 기술과 스마트 의학, 스마트 홈, 스마트 시티 등 일상이 된 사물 인터넷과 빅 브라더와 사생활 침해의 위험성, 글로벌 사물 인터넷까지 폭넓게 살펴봐요. 또 스마트 시티, 스마트 홈, 자율 주행 등 무궁무진한 사물 인터넷의 활용 분야도 한눈에 보여 주고 있지요.후반에 수록된 ‘사물 인터넷이 바꾸어 놓을 미래 사회’와 ‘사물 인터넷이 바꾸어 놓을 직업의 세계’는 사물 인터넷으로 인해 변화된 미래를 살아갈 아이들에게 미래의 삶과 사물 인터넷으로 인해 생겨날 직업 에 대해 알려 주며 생각해 볼 과제를 던져 줍니다.  


신청 기간 : ~9월  20일(목)  12:00

모집 인원 : 10명 

발표 : 9월 21일 (금) 14:00

 

. 참여방법
  - 이벤트 페이지를 스크랩하세요.(필수)
  - 스크랩 주소, 이 책을 읽고 싶은 이유를  댓글로 남겨주세요.


* 당첨되신 분은 꼭 지켜주세요 

  - 블로그, 네이버 책, 온라인 서점 총 3 곳에  서평을 남겨주셔야 합니다.

     (문의 02-2033-8936)

  - 미 서평시 이후 서평단 선정에서 제외 됩니다.


0개의 상품이 있습니다.



0개의 상품이 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와이즈만 과학동화

<빨간 내복의 초능력자 시즌 2>

1. 두뇌의 신비를 알아내다

“마음은 공기처럼 기체일까?”

“무거우면 나쁜 마음일까, 가벼우면 착한 마음일까?”

엉뚱한 질문 같지만 나유식의 물음을 따라가고 해결하다 보면

어려워 보이는 과학 원리도 쉽게 내 것이 된다.

호기심쟁이 나유식과 함께하는 두 번째 과학 탐험을 시작해 보자.

더 강한 초능력자가 되어 돌아온 ‘빨간 내복의 초능력자’

우연히 주운 별똥별로 인하여 초능력을 갖게 된 주인공이 과학 원리를 알아갈 때마다 더 강한 초능력이 생긴다는 재밌는 콘셉트, 어디로 튈지 모르는 엉뚱하고 귀여운 캐릭터, 권마다 결말을 예측할 수 없을 만큼 흥미진진한 이야기로 어린이 독자는 물론 성인 부모까지 이야기에 깊숙이 빠져들게 했던 ‘빨간 내복의 초능력자’가 시즌2로 우리 곁에 다시 돌아왔다.

《빨간 내복의 초능력자》시리즈에는 과학 원리가 이야기 속에 재미있게 녹아 있어 독자들은 자연스럽게 우리 주변에 생생히 살아 있는 과학을 느낄 수 있었고, 엉뚱 발랄한 호기심쟁이 주인공 나유식의 모습에 동화되며 감동을 받고 희망과 용기를 키울 수 있었다.

학습동화에서는 드물게 열렬한 팬을 거느렸던 빨간 내복 나유식이 어린이 독자들을 위해 다시 한번 재미있는 과학 탐험을 시작한다. 이번에는 한국을 넘어 전 세계 방방곡곡에서 벌어지는 미스터리한 사건을 해결하며 더 강한 초능력자를 꿈꾼다.

[서평단 참여방법]

1. 참여신청 : 2018년 6월 30일까지 댓글로 참여의사와 기대평를 남겨주세요.
2. 참여의사와 기대평를 남겨주신 분들 중 5분을 추첨하여 <빨간 내복의 초능력자 시즌 2> 도서 1권을 보내드립니다. (7월 2일 발표)
3. 선정되신 분은 books@askwhy.co.kr
으로 "성함/전화번호/주소"를 남겨주시면 됩니다.
4. <빨간 내복의 초능력자 시즌 2>를 읽으시고 감상평을 본인의 SNS와 알라딘 마이리뷰 등에 올려주시기 바랍니다(도서 수령 후 일주일 이내)

많은 참여 바랍니다~^^ 


1개의 상품이 있습니다.

빨간 내복의 초능력자 시즌 2 : 1- 두뇌의 신비를 알아내다
서지원 지음, 이진아 그림, 와이즈만 영재교육연구소 감수 / 와이즈만BOOKs(와이즈만북스) / 2018년 6월
12,000원 → 10,800원(10%할인) / 마일리지 600원(5% 적립)
양탄자배송
내일 밤 11시 잠들기전 배송
2018년 06월 20일에 저장



1개의 상품이 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안녕하세요. 와이즈만 BOOKs입니다.


'빨간 내복의 초능력자 시즌 2 1. 두뇌의 신비를 알아내다'

 가 출간되었습니다.

시즌 1부터 많은 사랑을 받아 온 '빨간 내복의 초능력자' 후속 시리즈로 더 재미있고, 더 강하게 돌아왔습니다.



해당 이벤트는 오직 와이즈만 BOOKs 공식 포스트에서만 진행되오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https://m.post.naver.com/viewer/postView.nhn?volumeNo=16079743&memberNo=515493 


1개의 상품이 있습니다.

빨간 내복의 초능력자 시즌 2 : 1- 두뇌의 신비를 알아내다
서지원 지음, 이진아 그림, 와이즈만 영재교육연구소 감수 / 와이즈만BOOKs(와이즈만북스) / 2018년 6월
12,000원 → 10,800원(10%할인) / 마일리지 600원(5% 적립)
양탄자배송
내일 밤 11시 잠들기전 배송
2018년 06월 18일에 저장



1개의 상품이 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